듄 5

제2부 듄의 메시아

원제 Dune Messiah

프랭크 허버트 | 옮김 김승욱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1년 11월 17일 | ISBN 89-827-3355-8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230쪽 | 가격 7,500원

분야 SF, 기타

책소개

폴 무앗딥이 전 우주의 왕좌에 올라선 지 30여 년의 세월이 흐르고, 그동안 그와 프레멘 전사들의 지배에 억눌려 왔던 정치 세력들이 새로운 음모를 꾸민다. 그리하여 서로 다른 야망 속에 우주 조합과 베네 게세리트 집단, 놀라운 과학 기수을 지닌 베네 틀레이랙스 행성의 [얼구의 춤꾼]들이 손을 잡는다. 베네 틀래이랙스 인들은 폴을 위해 죽었던 가신 던컨 아이다호의 복제품을 만들어 폴에게 선물하고, 폴의 형식적인 아내이자 베네 게세리트인 이룰란 공주는 챤니에게 피임약을 계속 주입함으로써 아이를 갖지 못하게 한다. 한편 폴과 그의 여동생 엘리아는 그들의 정치적인 행위가 전 우주적인 종교가 되어버린 것으로 인해 괴로워한다. 결국 거기서 벗어나 자유로운 인간이 되길 꿈꾸던 풀은 적대 세력의 음모에 말려들어 눈을 잃어버리고 챤니 또한 쌍둥이를 낳지만 죽음을 맞이한다. 몰락의 길 앞에 선 폴, 그러나 결국 그의 예지력은 적들을 완벽한 파멸의 길로 몰아넣는다. 그리고 적들의 몰락과 함께 폴은 황제의 지위를 벗어던지고 사막의 한가운데로 영원한 죽음의 여행을 떠나고, 엘리아는 던컨 아이다호와 함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편집자 리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독자를 지닌 SF 문학사의 기념비아랍 문명을 배경으로 한 주인공과 그의 무리들이 우주의 정치권력에 맞선 성전(聖戰)
1965년에 탄생하여 1985년에 이르기까지 20년 간에 걸쳐 씌어진 [듄 연대기] 제2부가 국내 최초로 완역, 출간된다. 20세기 영미 SF계의 거장인 프랭크 허버트가 죽을 때까지 작업한 이 연대기는 제1부 듄Dune(1965), 제2부 듄의 메시아Dune, Messiah(1969), 제3부 듄의 후예들Children of Dune(1976), 제4부 듄의 신황제God Emperor of Dune(1981) 총 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주 시대 3만 년의 인류 역사가 담겨 있다. 『듄』 시리즈는 공상 과학 소설이라는 장르 문학에 속하면서도 화려한 주인공들과 플롯의 탄탄함에 힘입어 이례적으로 출간 이후 현재까지 1200만 부 이상이 팔렸다. 프랭크 허버트가 6년 간의 자료 조사 끝에 착수한 사막의 행성, 듄이라는 인류 미래의 세계를 그리는 작업은 그의 아들 브라이언 허버트가 이어받아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목차

사형수 감방에서 익스의 브론소와 나눈 대화 내용 발췌듄의 메시아

작가 소개

프랭크 허버트

프랭크 허버트는 1920년 미국 워싱턴 주 타코마에서 출생했다. 시애틀의 워싱턴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그 후로 온갖 직종에 종사했다. 텔레비전 카메라맨을 비롯하여 라디오 해설자, 굴 채취 잠수부, 정글 탐험 교관, 글쓰기 교사, 몇몇 신문의 리포터와 편집자로 일했다. 그 후 1952년 <<스타틀링 스토리스Startling Stories>>에 라는 제목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SF 작가가 되었다. 그러나 한동안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1965년 『듄』을 출간하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리고 1986년 <듄 연대기>의 마지막 작품 『듄의 신전』을 집필중 66세로 사망하여 듄의 세계는 미완성으로 남겨졌다.

김승욱 옮김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뉴욕 시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여성학을 공부했다. 《동아일보》 문화부 기자로 일했고,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리스본 쟁탈전』,『동굴』, 『톨킨』, 『살인자들의 섬』, 『아스피린의 역사』, 『소크라테스의 재판』, 『망할 놈의 나라 압수르디스탄』, 『신은 위대하지 않다』, 『행복의 지도』, 『깊은 밤을 날아서』, 『분노의 포도』 등이 있다.

"김승욱"의 다른 책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