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크리스티전집33[비밀 결사]

원제 The Secret Adversary

애거서 크리스티 | 옮김 이수경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7년 7월 31일 | ISBN 978-89-827-3733-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18 · 395쪽 | 가격 10,000원

책소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리는 애거스 크리스티 전집 제33권 “비밀 결사”편. 패기 넘치고 발랄한 아가씨 터펜스, 능청스럽고 유머러스한 청년 토미가 짝을 이뤄 활약하는 이 소설은 크리스티가 창조한 대표적 주인공 중의 하나이다. 제1차 세계 대전이 끝난 시기, 토미 베레스퍼드와 터펜스 카울리는 다른 수많은 젊은이들처럼 하루아침에 빈털터리 실업자 신세가 된다. 그들은 독립된 사업을 시작하기로 의기투합, ‘청년 모험가 주식회사’라는 사무소를 차린다. 그런 두 풋내기 탐정들에게 찾아온 첫 임무는 터무니없게 중대한 국제 외교 문제인데…. 이번 전집은 기존 번역본들에서 발견되는 누락과 오역을 수정하여 펴낸 공식 완역본으로, 까마귀 로고, 크리스티의 친필 사인, 재단 이사장이 직접 쓴 한국어판 출간사 및 작품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양장제본>

목차

정식 한국어 판 출간에 부쳐프롤로그청년 모험가 주식회사휘팅턴의 제안좌절제인 핀은 누구인가?줄리어스 P. 헤르사이머작전 계획소호의 집토미의 모험하녀가 되어 잠입한 터펜스제임스 필 에저튼의 등장줄리어스의 이야기어려울 때의 친구불침번자문청혼을 받은 터펜스계속되는 토미의 모험어넷전보제인 핀너무 늦었다토미의 발견다우닝 가에서시간과의 경주줄리어스의 개입제인의 이야기브라운사보이 호텔의 저녁 파티그리고 그 이후

작가 소개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의 추리 소설 작가이다. 영국의 기사 작위를 받아 데임 칭호를 받았다. 메리 웨스트매콧이란 필명으로 연애소설을 집필하기도 하였으나 80여편의 추리소설의 필명인 애거서 크리스티란 필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창조해 낸 에르퀼 푸아로, 제인 마플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그녀는 추리소설 장르에서 주목받는 작가로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린다.
그녀의 작품은 영어권에서 10억부 이상 팔렸으며 103개의 언어로 번역된 다른 언어판 역시 10억부 이상 판매되어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세익스피어와 견줄만 한 것이다. 또한 그녀의 희곡 《쥐덫》은 1955년 런던에서 초연된 이래 2007년 현재까지 공연 중이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1890년 영국 데본 주 토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프레드릭 밀러는 부유한 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 클라라 보머는 영국 귀족이었다. 그녀는 11세 연상의 언니와 10세 연상의 오빠가 있었으며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사망하였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받았고 16세 때 노래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녀는 1914년 영국항공대의 대령이었던 아치벌드 크리스티와 첫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 생활은 평탄하지 않았다. 둘 사이에서 1928년 크리스티의 외동딸인 로절린드 힉스가 태어났다. 그녀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병원의 약국에서 일했으며, 그녀의 소설에 시안화물, 라이신, 탈륨 등의 독약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이 때의 경험 때문이다.
버크셔 주 서닝데일에 살던 1926년 12월 8일, 그녀는 10일째 행방불명이었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차는 서리주 뉴렌즈 코너의 백악갱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해러게이트의 호텔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즈음 남편이 업무상 만나던 여자의 이름으로 호텔에 머무르고 있었다. 당시 애거서 크리스티는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과 남편의 의처증 때문에 신경쇠약과 배회증이 발병하여 고통받고 있었다.
1930년 애거서 크리스티는 14세 연하였던 고고학자인 맥스 맬로원과 재혼하였다. 두번째 결혼은 평탄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중동을 여행한 경험이 소설에 반영되었다.
1971년 영국 기사단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외동딸 로절린드 힉스 역시 2004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현재 그녀의 손자인 매튜 프리처드가 그녀의 저작권을 행사하고 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책들

이수경 옮김

서강대 화학과와 포항공대 대학원 화학과를 졸업했다. 삼성 SDI를 거쳐, 2007년 현재 대전 소재 바이오벤처 회사에 근무하며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잃어버린 세계>, <안개의 땅>, <아이거 빙벽>,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8 – 비둘기 속의 고양이>, <티가나>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