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크리스티전집18[비둘기 속의 고양이]

원제 Cat Among the Pigeons (1959)

애거서 크리스티 | 옮김 이수경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6년 11월 13일 | ISBN 978-89-827-3718-3

패키지 양장 · A5 218x156 · 354쪽 | 가격 10,000원

책소개

▶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 중 흔치 않은 학원물이다. 이야기는 귀족 여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탐정 에르퀼 푸아로가 출연하는 대목이 다른 소설들에 비해 늦다. 1959년에 발표된, 그녀의 42번째 소설이자 황금가지에서 펴낸 <애거서 크리스티의 전집>의 열여덟 번째 권이다.중동의 한 작은 나라의 젊은 왕이 영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돌아와 고국의 선진화를 꾀한다. 하지만 그의 급진정책은 기득권 세력의 반발을 사게 된다. 언제 살해당할지 모르는 상황에 처하게 된 왕은, 유사시를 대비해 고가의 보석들을 친구에게 맡긴다.친구는 마침 중동에 와 있던 누이의 짐 속에 그녀 몰래 보석을 숨긴다. 결국 쿠데타가 일어나고 왕과 친구는 살해당한다. 보석이 자신의 짐 속에 있다는 걸 꿈에도 모르는 누이는 영국으로 돌아가고, 딸 제니퍼를 왕족이나 귀족들이 다니는 사립여학교에 입학시킨다.

목차

정식 한국어 판 출간에 부쳐프롤로그, 여름 학기라마트의 혁명발코니의 여인로빈슨 씨와의 첫 만남여행자의 귀국메도우뱅크의 편지학기 초바람 속의 갈대살인비둘기 속의 고양이황당한 이야기회의새 램프와 낡은 램프를 바꾸다재앙잠 못 드는 채드윅 선생또다시 살인이 일어나다스포츠 파빌리언의 수수께끼알라딘의 동굴상담계속되는 상담대화조각 모으기아나톨리아에서 일어난 일최후의 대결푸아로의 설명유산

작가 소개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의 추리 소설 작가이다. 영국의 기사 작위를 받아 데임 칭호를 받았다. 메리 웨스트매콧이란 필명으로 연애소설을 집필하기도 하였으나 80여편의 추리소설의 필명인 애거서 크리스티란 필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창조해 낸 에르퀼 푸아로, 제인 마플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그녀는 추리소설 장르에서 주목받는 작가로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린다.
그녀의 작품은 영어권에서 10억부 이상 팔렸으며 103개의 언어로 번역된 다른 언어판 역시 10억부 이상 판매되어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세익스피어와 견줄만 한 것이다. 또한 그녀의 희곡 《쥐덫》은 1955년 런던에서 초연된 이래 2007년 현재까지 공연 중이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1890년 영국 데본 주 토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프레드릭 밀러는 부유한 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 클라라 보머는 영국 귀족이었다. 그녀는 11세 연상의 언니와 10세 연상의 오빠가 있었으며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사망하였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받았고 16세 때 노래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녀는 1914년 영국항공대의 대령이었던 아치벌드 크리스티와 첫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 생활은 평탄하지 않았다. 둘 사이에서 1928년 크리스티의 외동딸인 로절린드 힉스가 태어났다. 그녀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병원의 약국에서 일했으며, 그녀의 소설에 시안화물, 라이신, 탈륨 등의 독약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이 때의 경험 때문이다.
버크셔 주 서닝데일에 살던 1926년 12월 8일, 그녀는 10일째 행방불명이었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차는 서리주 뉴렌즈 코너의 백악갱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해러게이트의 호텔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즈음 남편이 업무상 만나던 여자의 이름으로 호텔에 머무르고 있었다. 당시 애거서 크리스티는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과 남편의 의처증 때문에 신경쇠약과 배회증이 발병하여 고통받고 있었다.
1930년 애거서 크리스티는 14세 연하였던 고고학자인 맥스 맬로원과 재혼하였다. 두번째 결혼은 평탄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중동을 여행한 경험이 소설에 반영되었다.
1971년 영국 기사단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외동딸 로절린드 힉스 역시 2004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현재 그녀의 손자인 매튜 프리처드가 그녀의 저작권을 행사하고 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책들

이수경 옮김

서강대 화학과와 포항공대 대학원 화학과를 졸업했다. 삼성 SDI를 거쳐, 2007년 현재 대전 소재 바이오벤처 회사에 근무하며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잃어버린 세계>, <안개의 땅>, <아이거 빙벽>,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8 – 비둘기 속의 고양이>, <티가나>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