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제국

미국은 어떻게 세계 최강대국이 되었나

원제 Empire of Wealth

존 스틸 고든 | 옮김 왕수민, 안진환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7년 6월 25일 | ISBN 978-89-601-7005-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32x162 · 576쪽 | 가격 23,000원

분야 기타

책소개

오늘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과시하는 미국 경제사의 궤적을 담았다. 가히 ‘부의 제국’이라 할 만한 미국의 경제력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방대한 역사적 자료와 경제 수치를 바탕으로 분석한 책.지은이는 미국 경제 전문가이자 시사 평론가인 존 스틸 고든. 영국의 아메리카 식민지였던 시절부터 독립 전쟁 및 남북 전쟁 그리고 제1,2차 세계 대전을 거치며 미국이 변모하는 모습을 경제라는 틀을 통해 소상히 그려낸다. 식민지 경제의 동력원이된 담배 이야기부터 뉴욕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로 자리 잡아 과는 과정, 알렉산더 해밀턴과 J. P. 모건 등 미국 경제계의 영웅들과 각종 비리 스캔들, 역대 대통력의 실책과 업적, 미국 독립 전재오가 남북 전쟁, 그리고 양차 세계 대전이 미국 경제에 끼친 영향, 최근의 컴퓨터 기술과 관련한 발전상까지 미국 경제의 다양한 면면을 살필 수 있다.

작가 소개

존 스틸 고든

월스트리트 역사가로, ‘USA 투데이’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 여러 언론에 경제칼럼을 쓰고 있다. 주요 저서로 <해밀턴의 은총>, <미국의 비즈니스>가 있다.

안진환 옮김

1963년 서울 출생. 경제경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번역가이다. 연세대학교 졸업 후 번역 활동을 하며 명지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 출강했고, 2014년 현재 번역 에이전시 인트랜스와 번역 아카데미 트랜스쿨의 대표이다. 저서로 『영어실무번역』, 『Cool 영작문』 등이 있으며, 역서로 『스티브 잡스』, 『넛지』, 『아이디어맨』, 『빌 게이츠@생각의 속도』, 『포지셔닝』, 『괴짜경제학』, 『온워드』, 『마켓 3.0』, 『실리콘밸리 스토리』, 『이유 없이 행복하라』, 『스틱!』, 『스위치』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