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 첫걸음

초급 간부를 위한 하버드 MBA 리더십 가이드

원제 Ready to Lead? (A Story for Leaders and their Mentors )

앨런 프라이스 | 옮김 배윤신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5년 6월 3일 | ISBN 89-827-3878-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0x215 · 192쪽 | 가격 9,000원

분야 기타

책소개

세계적 기업의 엘리트 사원들에게 리더십을 교육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리더십 프로그램 책임자가 확실하게 정리한 리더십 입문 가이드. 저자 앨런 프라이스는 소설 형식으로 풀어쓴 이 책에서 리더십을 배워야 할 시점인 4년차 사원을 주인공으로 설정하고 자신이 하버드에서 가르쳐 온 리더십의 정수를 독자들에게 재미있게 설명한다.

편집자 리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리더십 프로그램 책임자가 확실하게 정리한4년차 직원을 위한 리더십 입문 가이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수많은 다국적 기업의 엘리트들을 교육한 리더십 전문가 앨런 프라이스가 자신의 리더십 코칭 노하우를 책으로 써 냈다. 이 책은 입사 4년차 직원을 주인공으로 설정하고 그가 초급 간부로 거듭나는 과정을 소설 형식으로 쉽게 풀어쓴 까닭에 딱딱한 논픽션 자기계발서에 비하여 더욱 이해하기 쉽다.
이 책의 주인공 마크 깁슨은 컨설팅 회사의 4년차 사원이다. 세 번째 연봉 협상을 위해 직속 상사와 만난 자리에서 마크는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해마다 매출액이 감소하여 회사의 골칫거리가 된 덴버 지사를 다시 일으켜 세우면 간부로 승진시켜 줄 뿐 아니라,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하도록 회사가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거기에는 두 가지 단서가 붙어 있다. 덴버 지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주어진 기간은 27일이며, 그 기간 안에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의 답을 스스로 알아내야 한다. 시키는 일만 하던 말단 직원에서 남을 이끄는 리더가 될 기회를 얻은 마크는 마음속으로 자신만의 리더십을 그리며 덴버로 떠난다. 그곳에서 그는 새로 만난 부하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법, 믿음직한 멘토를 찾아 그에게서 배우는 법, 경쟁 관계에 있는 동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법 등 리더가 반드시 갖춰야 할 기술들을 터득하며 리더로서 첫걸음을 내딛는다.저자인 앨런 프라이스는 이 책의 주인공을 4년차 사원으로 설정하고, 주인공 상사의 입을 빌려서 “회사는 당신이 입사 후 3년 동안 이룬 업적에 주목해 왔다”고 말한다. 이는 곧 처음 3년 동안은 ‘사내 정치’ 따위에 신경 쓰지 말고 일단 자신의 능력을 입증한 다음, 4년차가 되면 ‘위에서 시키는 일만 하던 사원’에서 ‘비전을 제시하고 부하를 이끄는 간부’로 거듭나기 위해 리더십을 보이라고 역설하는 것이다. 신입사원 단계를 마치고 직장에서 살아남아 성공하고 싶어 하는 독자라면 주인공이 자기 앞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깨닫는 “아무나 하는 일은 아예 시작도 하지 마라”, “상사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영감을 주는 사람이 간부가 된다” 등의 메시지를 담은 이 책에서 회사가 원하는 초급 간부의 자격이 무엇인지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이상한 실적 평가 당신은 준비된 리더인가? 리더십의 정의 영감을 주는 사람 기회가 찾아오다 겉으로만 멀쩡한 회사 어르신의 지혜 리더십과 경영의 관계 고객의 눈으로 보라 리더와 매니저의 차이 임무에 집중하라 문제는 사장이다 불꽃이 일다 반성의 시간 최고가 되고 싶은가? 변화에 대한 반감 멘토링 리어십 계발의 패러독스 한 단계 발전한 리더십

작가 소개

앨런 프라이스

앨런 프라이스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의 책임자로 근무하며 수많은 다국적 기업의 엘리트들에게 리더십을 가르쳤다. 그는 현재 컨설팅 회사인 인스피리타스 코퍼레이션(INSPIRITAS Corporation)의 CEO로서 IBM, 필립스, 듀폰 같은 초일류 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다. 인스피리타스 코퍼레이션에서는 기업의 초급 간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계발 프로그램 및 인사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배윤신 옮김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현재 영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머니 파워>가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