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신호

모든 범죄에서 당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법

원제 The Gift of Fear (Survival Signals That Protect Us From Violence)

가빈 드 베커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5년 5월 10일 | ISBN 978-89-8273-469-4 [절판]

패키지 양장 · 신국판 152x225mm · 424쪽 | 가격 15,000원

분야 기타

책소개

보모가 내 아이를 해치는 사람이 되지 않으리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내 아이의 친구들 가운데 위험한 아이가 있는지, 그 사람을 해고해야 하는데 해고하면 폭력적으로 나올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책은 두려움 속에 사는 사람들, 검사 대기업, 연예인, 문화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을 도와주고 있는 저자의 예측가능성에 대한 분석 글이다. 저자는 대통령의 취임식이나 오스타 에이미 상의 수상식에 참여하기도 하고, O.J.심슨이 부인을 죽인 살인범인지에 관해 조언하기 위해 그의 검사를 만나기로 했다. 또한 원치 않는 추종자나 스토커의 표적이 되는 유명인들의 생명을 책임진다.
스토킹은 어떻게 해서 이루어지는가? 협박과 폭력은? 인간의 행동은 과연 예측가능한 것일까? 저자는 그렇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직관에 대해서는? 놀랍게도 저자는 직관이 말하는 힘을 믿으라고 이야기한다. 오랫동안 사람들을 연구하며 인간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이론과 전략을 만들어 온 저자의 방법론들은 우리의 일상에 내재한 폭력을 예측하고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목차만으로도 커다란 교훈을 주는 흥미로운 책.

편집자 리뷰

당신은 범죄로부터 안전한가?스토킹. 강간. 폭력. 협박. 살인…… 느닷없는 범죄는 없다.모든 범죄에는 신호가 있다. 그리고 누구나 이를 알아차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그러나 어떤 사람은 이를 무시해서 피해자가 되고반대로 어떤 사람은 이것으로 살아남는다.당신은 어느 쪽에 설 것인가?이 책은 자신과 자신이 사랑하는 가족의 안전을 염려하는 이들을 위한 완전한 입문서이다. 이 책은 당신에게 힘을 줄 뿐 아니라 당신의 관심을 사로잡아 끝까지 놓지 않게 할 것이다. 아니 어쩌면 당신의 생명을 구해 줄 것이다. 이 책 안에는 필자의 임상적 통찰력과 실질적 지혜로 가득 차 있으며 경험에서 나온 작품으로 협박과 폭력을 다루는 실제적인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1. 위험 : 당신은 이미 당신에게 오는 위험을 알고 있다2. 직관 : 아니요, 그때도 당신은 알았을 거예요3. 예측 : 당신이 풀어내지 못할 인간 행동의 비밀은 없다4. 생존 신호 : 당신 직관에 귀를 기울여라5. 낯선 사람 : 당신은 이미 정확한 답을 알고 있다6. 질문 : 질문을 아는 것이 그 답을 아는 첫걸음이다7. 약속 : 문제는 위협이 아니라 맥락이다8. 집착 : 반응을 얻는 데 집착하는 가해자와 괴롭힘을 멈추는 데 집착하는 피해자9. 의심 : 의심은 직관의 신호이다10. 동침 : 폭력 환경에 머무리는 것도 당신의 선택이다11. 다른 언어 : 남성은 누군가를 쫓아다닐 때 친절하고 여성은 거절할 때 친절하다12. 어린 시절 : 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것이다13. 암살범 : 세계는 우리에게 이목을 집중했다14. 추적 : 누군가 당신은 스토킹하고 있다15. 공포 : 생존의 가장 큰 적은 공포이다

작가 소개

가빈 드 베커

폭력 가정에서 자란 저자는 어린 시절을 늘 두려움 속에서 보냈다. 그는 어머니가 아버지에게 총을 쏘는 모습을 지켜보았고 동생이 폭행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했다. 그러나 그의 이러한 어린 시절은 두려움 속에서 지내는 사람들을 돕는 것으로 환원되었다. 그가 경영하는 가빈 드 베커 주식회사의 의뢰인층은 정부 기관, 검사, 대기업, 연예인, 문화인, 종교 지도자, 운동선수, 정치인, 예술인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들에서 전혀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까지 광범위하다.
그와 그의 팀은 대통령의 취임식이나 오스카 에이미 상의 수상식에 참여하기도 하고, O. J. 심슨이 부인을 죽인 살인범인지에 관해 조언하기 위해 그의 검사를 만나기도 한다. 또한 원치 않는 추종자나 스토커의 표적이 되는 유명인들의 생명을 책임진다.
이들의 일을 한데 묶어 주는 것이 바로 예측이다. 이들은 인간의 행동을 예측하는데, 주로 폭력이나 범죄에 관한 것이다. 그는 오랫동안 사람들을 연구해 왔으며 인간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이론과 전략을 발전시켜 왔다. 그는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한다. “누구나 위험에서 자신을 구할 수 있는 직관을 가지고 있다. 단지 그 직관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