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잠도둑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Sleep Thieves

스탠리 코렌 | 옮김 안인희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1997년 3월 19일

ISBN: 89-827-3011-7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380쪽

가격: 8,000원

분야 기타


책소개

잠 자는 것을 시간 낭비쯤으로 여기는 경향이 만연해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우리 몸이 요구하는 정당한 분량만큼의 잠을 자서 잠 빚을 갚으면 보다 활기차고 긍정적인 기분으로 더욱 유능하게, 사고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살 수 있음을 통계 분석과 실제적인 실험을 통해 입증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인의 잠 도둑 문화를 고쳐야 한다고 주장한다.


목차

에디슨의 저주과학은 잠을 어떻게 정의하는가 잠 연구가 발견한 비밀들진화의 실수?잠을 안자면 죽는다잠을 줄이면 바보가 된다조금만 덜 자도 만사가 귀찮다우리 안에 있는 시계 매일 졸음의 시소를 타면서아이들에게 시달려 잠을 못잔다 밤을 새우는 청소년들불면증을 가져오는 음식들물의 요정 온다인의 복수잠 못 이루는 밤잠과 건강운전하면서 조는 사람들잠부족에 시달리는 밤 근무조잠들어버린 비행기 조종사잠빚의 대가 우리는 만성적으로 잠을 뺏기고 있는가?당신의 개인적인 잠빚은 어느 정도인가? 일광시간절약제로 죽는 사람들이제는 깨어날 시간


편집자 리뷰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잠에 관한 책들은 대개 이라는 제목을 달고 너더댓 시간만 자고도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는 것을 주제로 삼고 있다. 이런 비법들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느끼는 압박감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지만, 또한 잠자는 것을 왠지 떳떳치 못한 시간 낭비쯤으로 여기는 사회 전체의 잠 의식의 표현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우리 몸이 요구하는 정당한 분량만큼의 잠을 자서 쌓인 잠빚을 갚으면 보다 활기차고 긍정적인 기분으로, 더욱 유능하게, 사고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살 수 있음이 통계 분석과 실제적인 실험을 통해 입증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현대의 잠 도둑 문화를 고쳐야 한다고 주장한다.


작가 소개

--

스탠리 코렌

--

안인희 옮김

한국외대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실러 드라마 연구—부자 갈등을 통해 본 신구 대립」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독일 밤베르크 대학교에서 독일 문학을 공부했다. 대표적인 독일어권 번역가이자, 인문-예술 분야에서 연구하는 인문학자로서 꾸준히 번역과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게르만 신화, 바그너, 히틀러』(민음사 올해의 논픽션 상 2003)와 『북유럽 신화』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한국번역가협회 번역 대상)와 『인간의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한독 문학 번역 상), 『르네상스의 미술』, 『세계 역사의 관찰』, 『광기와 우연의 역사』등이 있다.

 

"안인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