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는 끊임없이 전쟁과 유혈사태가 벌어지는 곳이다. 조직적인 오크족의 군대가 침략하여 금방이라도 괴멸할 것처럼 보이던 동맹은 인간, 엘프, 마법사, 드워프들이 반목을 멈추고 협동해서 오크족을 완전히 몰아낸다. 처음 몇 년 동안은 새로운 평화가 굳게 지켜지는 듯 했으나 그 평화는 깨지기 쉬운 유리와도 같은데…세계적인 게임회사 블리자드의 히트게임 ‘워크레프트’가 소설로 출간됐다. ‘워크래프트’는 게이머가 아제로스라는 세계에서 인간족과 괴물족을 선택해 전투를 벌인다는 설정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국내에 수많은 애호가들을 가진 인기 게임이다. 미국의 전문 판타지소설 작가 리처드 A. 크낙이 쓴 「소설 워크래프트」는 게임 속 여러 캐릭터와 기본 줄거리가 그대로 살아 있어 읽는 즐거움이 배가된다.
2001년, 전 세계 게이머 기대 순위 1위 워크래프트 3를 소설로 먼저 만난다!끝없는 전쟁의 땅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한 마법사의 외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로닌은 데스윙의 도움으로 오크 족의 거주지, 카즈 모단에 침투하게 된다. 하지만 적과의 연합은 실패를 자초하는 일이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해 동굴을 헤메던 그는, 오크의 리더 네크로스에게 잡혀 혹독한 고초를 겪는다. 레인저 베레사가 위험을 무릅쓰고 그를 구하려 든다. 하지만 그들 앞에는 거대하고 비밀스런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
12장 치명적인 함정13장 데스윙14장 이세라의 참전15장 언덕 드워프16장 고문17장 크릴의 음모18장 불의 고렘19장 검은 드래곤의기습20장 드래곤 전투21장 대승리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