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애거서크리스티전집42[다섯 마리 아기 돼지]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Five Little Pigs

애거서 크리스티 | 옮김 원은주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07년 9월 21일

ISBN: 978-89-827-3742-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155 · 336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구)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42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 유명 화가였던 남편을 독살한 죄로 체포되어 감옥에서 병사한 여자가 있다. 그리고 그 후로 16년, 이미 그 사건에 대한 기억도 관심도 멀어진 시기, 에르퀼 푸아로의 사무실에 젊은 여인이 찾아온다. “제 어머니는 결백해요! 선생님께서, 아니 선생님만이 진실을 밝혀 주실 수 있어요.”증거나 기록이 전혀 남아 있지 않은 상황에서 ‘회색의 뇌세포’만을 의지해 추리를 거듭하는 푸아로, 그리고 그를 둘러싼 다섯 명의 용의자! 탐정의 머릿속엔 「다섯 마리 아기 돼지」라는 전래 동요의 노랫말이 떠나지 않는다.
“언제나처럼 독자는 코 꿰인 송아지처럼 결말을 향해 필사적으로 책장을 넘기게 될 것이다.” – 《옵서버》


목차

정식 한국어 판 출간에 부쳐서장 – 칼라 레마챈트제1부피고 측 변호사검사젊은 변호사늙은 변호사경찰 총경작은 돼지 한 마리는 시장에 갔네작은 돼지 한 마리는 집에 머물렀네작은 돼지 한 마리는 로스트비프를 먹었네작은 돼지 한 마리는 아무것도 먹지 못 했네작은 돼지 한 마리는 \’꿀꿀꿀\’ 울었네제2부필립 블레이크의 이야기멜디스 블레이크의 이야기레이디 디티셤의 이야기세실리아 윌리엄스의 이야기안젤라 워런의 이야기제3부결론푸아로, 다섯 가지 질문을 던지다사건의 재구성진실결론


편집자 리뷰

▶ 16년 전 그려진 천재 화가의 유작, 과거의 진실을 아는 것은 초상화 속 눈동자 뿐!
1943년작. ‘다섯 마리 아기 돼지’라는 마더 구즈(영국 전래 동요)를 작품의 주요 뼈대로 삼은 작품이다. 제목의 다섯 마리 돼지란 과거에 벌어졌던 어떤 살인 사건에 관련된 인물들을 뜻하고 있다. 16년 전 세상을 떠난 천재 화가가 남긴 마지막 그림에 얽힌 사연을 찾아가는 에르퀼 푸아로의 여정이 중심이 된다. 로버트 브라우닝의 대작 장편시 「반지와 책」에서 영향을 받은 듯 다섯 명의 인물들이 탐정을 가운데 두고 각각 독자적인 관점에서 사건을 기술하고 회상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하나, 둘, 신발끈을 매어라』, 『히코리 디코리 살인』 등 동요 제목을 차용한 크리스티의 다른 소설들과 비교해 보아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는 『회상 속의 살인』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되기도 하였다.


작가 소개

--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의 추리 소설 작가이다. 영국의 기사 작위를 받아 데임 칭호를 받았다. 메리 웨스트매콧이란 필명으로 연애소설을 집필하기도 하였으나 80여편의 추리소설의 필명인 애거서 크리스티란 필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창조해 낸 에르퀼 푸아로, 제인 마플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그녀는 추리소설 장르에서 주목받는 작가로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린다.
그녀의 작품은 영어권에서 10억부 이상 팔렸으며 103개의 언어로 번역된 다른 언어판 역시 10억부 이상 판매되어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세익스피어와 견줄만 한 것이다. 또한 그녀의 희곡 《쥐덫》은 1955년 런던에서 초연된 이래 2007년 현재까지 공연 중이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1890년 영국 데본 주 토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프레드릭 밀러는 부유한 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 클라라 보머는 영국 귀족이었다. 그녀는 11세 연상의 언니와 10세 연상의 오빠가 있었으며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사망하였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받았고 16세 때 노래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녀는 1914년 영국항공대의 대령이었던 아치벌드 크리스티와 첫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 생활은 평탄하지 않았다. 둘 사이에서 1928년 크리스티의 외동딸인 로절린드 힉스가 태어났다. 그녀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병원의 약국에서 일했으며, 그녀의 소설에 시안화물, 라이신, 탈륨 등의 독약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이 때의 경험 때문이다.
버크셔 주 서닝데일에 살던 1926년 12월 8일, 그녀는 10일째 행방불명이었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차는 서리주 뉴렌즈 코너의 백악갱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해러게이트의 호텔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즈음 남편이 업무상 만나던 여자의 이름으로 호텔에 머무르고 있었다. 당시 애거서 크리스티는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과 남편의 의처증 때문에 신경쇠약과 배회증이 발병하여 고통받고 있었다.
1930년 애거서 크리스티는 14세 연하였던 고고학자인 맥스 맬로원과 재혼하였다. 두번째 결혼은 평탄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중동을 여행한 경험이 소설에 반영되었다.
1971년 영국 기사단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외동딸 로절린드 힉스 역시 2004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현재 그녀의 손자인 매튜 프리처드가 그녀의 저작권을 행사하고 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책들

--

원은주 옮김

충북대학교에서 고고미술사학을 전공했으며 영어강사로 활동했다. 옮긴 책으로는 『주스테라피』, 『멘토: 지식 경영 시대의 새로운 리더』, 『벙어리 목 격자』, 『다섯 마리 아기 돼지』, 『할로 저택의 비극』, 『장례식을 마치고』, 『헤라클레스의 모험』, 『시계들』, 『비즈니스맨을 위한 아티스트 웨이』 등이 있다.

"원은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