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버스데이
원제 バースデイ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8년 10월 11일
ISBN: 979-11-588-8452-9
패키지: 208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83
분야 호러
본 사람은 일주일 뒤에 사망하고 마는 저주의 비디오테이프를 둘러싼 수수께끼를 스릴 넘치게 풀어 나간 공포 소설의 대명사 「링」 시리즈의 외전 격인 단편집이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나선』에서 비중 있게 등장하는 조역 다카노 마이의 충격적인 말로가 그려지는 「하늘에 뜬 관」, 시리즈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공포의 대상인 사다코의 과거를 다룬 「레몬 하트」, 세 번째 작품 『루프』 이후의 후일담 「해피 버스데이」, 서로 다른 배경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탄생’이란 테마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세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전작에서 미처 드러나지 않았던 비화와 전말을 앎으로써 시리즈를 더욱 풍성하고 온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호러·서스펜스·SF를 넘나드는 엔터테인먼트 소설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로 인한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는 『링』은 1991년 출간되어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당시 신인 작가의 작품이었음에도 독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큰 인기를 거두며 밀리언셀러가 되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되었다. 1996년에 스즈키 고지는 후속작 『나선』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일본 공포영화계의 거장 나카타 히데오 감독의 손에 영화로 만들어진 「링」은 1998년 150만 명의 관객을, 다음해에 후속작 「링2」로 3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우며 공포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원작의 탄탄한 구성과 소름 돋는 공포를 시각적으로 훌륭하게 살려낸 영화는 한국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는 것은 물론, 작중 등장하는 원혼 캐릭터인 ‘사다코’가 일본 공포 영화를 대표하는 희대의 아이콘이 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하늘에 뜬 관 7
레몬 하트 54
해피 버스데이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