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애거서크리스티전집8[비뚤어진 집]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Crooked House (1948,1949)

애거서 크리스티 | 옮김 권도희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04년 1월 30일

ISBN: 978-89-827-3708-4

패키지: 양장 · A5 217x157 · 322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구)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8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1949년 발표된 애거서 크리스티의 50번째 작품이자 39번째 장편소설. 작가 자신이 뽑은 베스트 10, 베스트 5에 빠지지 않고 들었던 작품이다. 1977년 발표한 자서전에서 “내가 쓴 탐정 소설 중에 가장 만족하는 두 작품을 꼽으라면 <비뚤어진 집>과 <누명>을 들겠다”라고 했을 정도.대가족 내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통해 가족 내부의 알력, 부모의 편애, 형제 사이의 질투,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 방치되는 아이들 등의 문제를 폭넓고 치밀하게 그려보인다. 8권에는 정식 한국어판 출간에 부쳐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에서 보내온 축하 메시지와 크리스티의 손자가 직접 쓴 작품 해설이 실려있다.규모가 크지만 약간 비뚤어진 저택에서 레오니데스 가족 3대가 모여 산다. 어느날 가장인 아리스티드 노인이 살해당하자 경찰은 젊은 미망인을 비롯한 가족 모두에게 의심의 눈길을 던진다. 노인의 손녀와 약혼한 찰스 헤이워드는 그녀의 결백을 밝히고자 사건에 뛰어드는데…


목차

정식 한국어판 출간에 부쳐
살인을 예고합니다리틀 패덕스의 아침6: 30 P.M.로열 온천 호텔블랙록 양과 버너 양줄리아, 미치 그리고 패트릭현장에 있던 나머지 사람들마플 양의 등장수상한 문핍과 에마차를 마시러 온 마플양치핑 클레그혼의 아침과거로의 여행달콤한 죽음돌아온 크래독 경위앨범편지사건의 재구성사라진 마플양세 여자진실목사관의 저녁에필로그
작품해설


작가 소개

--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의 추리 소설 작가이다. 영국의 기사 작위를 받아 데임 칭호를 받았다. 메리 웨스트매콧이란 필명으로 연애소설을 집필하기도 하였으나 80여편의 추리소설의 필명인 애거서 크리스티란 필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창조해 낸 에르퀼 푸아로, 제인 마플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그녀는 추리소설 장르에서 주목받는 작가로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린다.
그녀의 작품은 영어권에서 10억부 이상 팔렸으며 103개의 언어로 번역된 다른 언어판 역시 10억부 이상 판매되어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세익스피어와 견줄만 한 것이다. 또한 그녀의 희곡 《쥐덫》은 1955년 런던에서 초연된 이래 2007년 현재까지 공연 중이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1890년 영국 데본 주 토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프레드릭 밀러는 부유한 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 클라라 보머는 영국 귀족이었다. 그녀는 11세 연상의 언니와 10세 연상의 오빠가 있었으며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사망하였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받았고 16세 때 노래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녀는 1914년 영국항공대의 대령이었던 아치벌드 크리스티와 첫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 생활은 평탄하지 않았다. 둘 사이에서 1928년 크리스티의 외동딸인 로절린드 힉스가 태어났다. 그녀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병원의 약국에서 일했으며, 그녀의 소설에 시안화물, 라이신, 탈륨 등의 독약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이 때의 경험 때문이다.
버크셔 주 서닝데일에 살던 1926년 12월 8일, 그녀는 10일째 행방불명이었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차는 서리주 뉴렌즈 코너의 백악갱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해러게이트의 호텔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즈음 남편이 업무상 만나던 여자의 이름으로 호텔에 머무르고 있었다. 당시 애거서 크리스티는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과 남편의 의처증 때문에 신경쇠약과 배회증이 발병하여 고통받고 있었다.
1930년 애거서 크리스티는 14세 연하였던 고고학자인 맥스 맬로원과 재혼하였다. 두번째 결혼은 평탄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중동을 여행한 경험이 소설에 반영되었다.
1971년 영국 기사단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외동딸 로절린드 힉스 역시 2004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현재 그녀의 손자인 매튜 프리처드가 그녀의 저작권을 행사하고 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책들

--

권도희 옮김

1972년 서울 출생.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성균관대학교 영한 번역과정 수료. 영문 소설과 인분 교양서들의 번역 작업을 해왔다.

"권도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