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러브크래프트 전집[5] 외전 (상)


첨부파일


서지 정보

H. P. 러브크래프트 | 옮김 정진영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5년 1월 30일

ISBN: 978-89-601-7161-9

패키지: 608쪽

가격: 15,000원

분야 호러


책소개

러브크래프트 전집의 진정한 완간, 러브크래프트 외전 출간.

H. P. 러브크래프트 전집의 외전 2권도 함께 출간되었다. 러브크래프트가 공저한 작품과 청소년기의 집필 작품을 모은 (상)권과 러브크래프트가 영향을 받거나 함께 세계관을 공유한 동시대 스타 작가들의 작품을 모은 (하)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권에서는 유명한 마술사 해리 후디니를 비롯하여, 러브크래프트와 서신 등을 통해 오랫동안 함께 교류해 오고, 공동 작업을 했던 작가 7인과의 공저작이 수록되어 있다. 각기의 작가에 따라 러브크래프트와 전혀 다른 느낌의 결과물이 나왔고, 각 작품에 따라 공저자와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수록되어 있다.
(하)권에서는 러브크래프트의 독창적 작품보다는 러브크래프트의 세계관에 큰 영향을 끼친 당대의 인기 작가들 작품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다. 앰브로즈 비어스, 아서 매컨, 앨저는 블랙우드, 로드 던세이니, 윌리엄 호프 호지슨 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으며, 앞권과 동일하게 각 작품과 작가에 대한 역자의 상세한 해석이 수록되어 있다.


목차

| 러브크래프트 외전 (상) – 박물관에서의 공포 |
-헤이즐 힐드
박물관에서의 공포  7
묘지에서의 공포  53
석인  77
영겁으로부터 101
날개 달린 죽음 141
-질리아 비숍
메두사의 머리 타래 177
이그의 저주 237
-R. H. 발로
괴수 마법사의 보물 263
괴물 죽이기 275
모든 바다가 마를 때까지 279
붕괴하는 우주 295
밤바다 301
-아돌프 드카스트로
마지막 실험 333
전기 처형기 407
-위니프리드 버지니아 잭슨
초원 439
포복하는 혼돈 451
-소니아 그린
마틴 비치에서의 공포 465
-해리 후디니
피라미드 아래서 477
-헨리 화이트헤드
함정 517
-청소년기 작품
작은 유리병 551
비밀의 동굴 혹은 존 리 남매의 모험 557
묘지의 미스터리 혹은 ‘죽은 자의 복수’ 563
수상한 배 573
달콤한 에르망가르데 혹은 시골 처녀의 마음 581
외전 출간에 즈음한
러브크래프트와의 가상 인터뷰 595

작가 소개

--

H. P. 러브크래프트

본명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 (Howard Phillips Lovecraft). 미국의 공포, 판타지, SF 작가이다. 1890년 8월 20일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태어났다. 세살 때 아버지가 정신병원에 입원하는 불행을 겪지만 외조부의 도움으로 비교적 유복한 유년시절을 보내고, 어릴 적부터 방대한 독서를 통해 자기만의 상상력을 구축한 조숙한 소년으로 자란다. 학창 시절 내내 소설 습작을 계속하지만 1904년 외조부가 사망하자 신경 발작을 일으켜 고교 중퇴와 대학 진학 포기라는 악몽을 맛본다. 낙담한 그는 폐쇄적인 생활을 통해 ‘괴이한 은둔자’로 매도되기까지 하나 더욱 독서와 창작에 몰두하며 그의 ‘기이한 작품들’을 세상에 내보일 채비를 갖춘다. 점차 명성을 쌓아가던 그는 일군의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추앙받으며 서서히 ‘러브크래프트 문학 계보(Lovecraft Circle)’를 형성한다. 컬트적 인기로는 포와 톨킨을 능가한다는 평을 받은 것도 이 시기, 1910년대부터였다. 20년대에 들어오며 결혼과 이혼, 어머니의 사별이라는 아픔을 겪고 다시 일어선 그는 크툴루를 비롯한 무수한 창조물과 「네크로노미콘」,「프나코틱 필사본」 같은 가공의 책을 비롯한 불멸의 창작물을 남긴다. 1934년부터 나타난 대장암과 신장염 증세로 고통받다 1937년 3월 19일 사망하였다. 생전에 빛을 보지 못했던 그의 작품 세계는 후대에 재평가되어 공포 소설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것은 물론, 장르를 넘나들며 무수히 변용될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H. P. 러브크래프트"의 다른 책들

--

정진영 옮김

홍익대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현대 호러의 모태가 되는 고딕(Gothic) 소설과 장르 문학에 특히 관심이 많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걸작들을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세계 호러 걸작선』 시리즈, 스티븐 킹의 『그것』, 『아울크리크 다리에서 생긴 일』 외에 필명(정탄)으로 『피의 책』, 『셰익스피어는 없다』 등이 있다.

"정진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