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3

종족의 지배자

원제 WarCraft

크리스티 골든 | 엮음 양수연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2년 6월 30일 | ISBN 978-89-827-3396-3

패키지 반양장 · A5 223x152 · 326쪽 | 가격 7,500원

분야 SF

책소개

서리늑대 부족의 족장 듀로탄은 굴단과 그의 추종 세력인 워락의 무리들의 음모를 알아채고, 그의 오랜 친구인 오크의 영웅 오그림 둠해머를 찾아간다. 하지만 굴단의 스파이에 의해 함정에 빠진 듀로탄은 그의 아내와 함께 죽음을 맞이하고, 그들의 자식은 인간의 손에 의해 노예로 길러진다. 쓰랄이라는 이름을 받고 자라난 아이는, 오크만이 가진 야성적 강력함을 무기로 검투사 시합에서 승승장구하지만 한번의 패배로 인해 자신의 위치를 깨달은 그는, 한 인간 소녀의 도움으로 자신의 종족을 찾아 탈출하게 된다. 그러나 그의 기대와 달리, 앞에 펼쳐진 것은 의욕을 상실하고 인간의 노예가 된 오크들과 마신에 길들여진 전쟁노래 부족의 오크들뿐. 인간에게서 배운 지식과 전술을 토대로 쓰랄은 오크 종족을 다시 일으키기 위해 대륙의 한 가운데로 뛰어들게 된다.

편집자 리뷰

게임 <워크래프트 3>의 주인공 트랄Thrall의 과거 이야기

게임 <워크래프트 3>의 세계에서 휴먼 족의 영웅 <아사스>의 배반으로 인해, 이블evil 종족과 대항하는 <인간 오크 연합군>의 중심은 오크 족의 영웅 <트랄>에게로 넘어간다. 그는 인간에게서 배운 지혜와 오크만이 가진 야성적 용기로 대륙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영웅으로 거듭난다. 소설 『워크래프트 : 종족의 지배자』는 바로 게임 <워크래프트 3>에서 트랄이 악의 기운을 예감하고 피신을 가기 바로 이전의 이야기로써, 그의 탄생 비화를 비롯하여, 트랄이 어떻게 워송 부족의 영웅 <그롬 헬스크림>과의 친분 관계를 갖게 되었으며, 어떻게 샤먼의 힘을 갖게 되었는지, 또한 트랄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붙여지게 되었으며, 그가 사용하고 있는 특수한 워해머와 갑옷은 어떻게 얻게 된 것인지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뿐아니라 그롬 헬스크림이 게임 <워크래프트 3>의 후반부에 마신화를 겪게 되는 사건에 대한 단초를 제공하고 있어 게임 진행에 있어 새로운 재미를 일깨워주며, 트랄이 타고 있는 늑대와의 관계, 그의 아버지인 듀라탄은 누구이며, 어떻게 트랄은 오크의 영웅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진진하게 담아내고 있어, 게임을 진행하며 오크 족의 이 뛰어나고 현명한 영웅 <트랄>에 대해 궁금증을 느꼈던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목차

Prologue1장 듀라탄의 후계자2장 필사의 탈출3장 종족의 지배자

작가 소개

크리스티 골든

양수연 엮음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