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애거서크리스티전집37[뮤스가의 살인]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Murder in the Mews

애거서 크리스티 | 옮김 왕수민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07년 7월 31일

ISBN: 978-89-827-3737-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155 · 342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구)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37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어떻게 죽은 여인은 오른손으로 권총을 잡고 왼쪽 관자놀이를 쏠 수 있었는가? (『뮤스가의 살인』) 유령 소동과 사라진 일급 군사 기밀 사이에는 무슨 관계가 있는가? (『미궁에 빠진 절도』)남작의 머리를 관통한 총알은 어떻게 엉뚱한 위치에 있는 거울을 박살낼 수 있었을까? (『죽은자의 거울』) 삼각관계에 빠진 여인 밸런타인 챈트리의 미모는 결국 그녀를 죽음으로 이끌 것인가? (『로도스 섬의 삼각형』)푸아로가 맞닥뜨린 네 가지 난제……. 경찰 수사, 밀실 살인, 절도, 치정 등 소재는 각양각색이지만 수준은 모두 최상인 고급 중편 모음집!


목차

정식 한국어 판 출간에 부쳐뮤스가의 살인미궁에 빠진 절도죽은 자의 거울로도스 섬의 삼각형


편집자 리뷰

▶ 네 가지 범죄, 네 번의 모험, 네 번의 승리!
1937년작. 중편 셋과 단편 하나로 구성된 작품집이다. 모두 에르퀼 푸아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표제작인 「뮤스가의 살인」에서는 그의 오랜 친구 재프 경감이 푸아로와 호흡을 맞춘다. 필력이나 활력 모두에서 절정을 맞은 1930년대 후반 작품답게 각 이야기마다 소재도 천차만별, 범죄의 양상이나 해결 과정이 하나같이 개성적이어서, 전천후 작가 애거서 크리스티의 위력을 과시하는 작품으로 손색이 없다. 참고로 세 중편들은 원래 원안이 된 단편(순서대로 「마켓 베이싱의 미스터리」, 「잠수함 설계도」, 「두 번째 소리」)이 있었고, 그것들을 세 배 이상의 분량으로 늘여 개작한 것이라고 한다.


작가 소개

--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의 추리 소설 작가이다. 영국의 기사 작위를 받아 데임 칭호를 받았다. 메리 웨스트매콧이란 필명으로 연애소설을 집필하기도 하였으나 80여편의 추리소설의 필명인 애거서 크리스티란 필명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창조해 낸 에르퀼 푸아로, 제인 마플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그녀는 추리소설 장르에서 주목받는 작가로서 “추리소설의 여왕”이라 불린다.
그녀의 작품은 영어권에서 10억부 이상 팔렸으며 103개의 언어로 번역된 다른 언어판 역시 10억부 이상 판매되어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세익스피어와 견줄만 한 것이다. 또한 그녀의 희곡 《쥐덫》은 1955년 런던에서 초연된 이래 2007년 현재까지 공연 중이다.
애거서 크리스티는 1890년 영국 데본 주 토키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프레드릭 밀러는 부유한 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 클라라 보머는 영국 귀족이었다. 그녀는 11세 연상의 언니와 10세 연상의 오빠가 있었으며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사망하였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받았고 16세 때 노래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갔다.
그녀는 1914년 영국항공대의 대령이었던 아치벌드 크리스티와 첫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 생활은 평탄하지 않았다. 둘 사이에서 1928년 크리스티의 외동딸인 로절린드 힉스가 태어났다. 그녀는 제1차 세계대전 동안 병원의 약국에서 일했으며, 그녀의 소설에 시안화물, 라이신, 탈륨 등의 독약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이 때의 경험 때문이다.
버크셔 주 서닝데일에 살던 1926년 12월 8일, 그녀는 10일째 행방불명이었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차는 서리주 뉴렌즈 코너의 백악갱에서 발견되었다. 그녀는 해러게이트의 호텔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즈음 남편이 업무상 만나던 여자의 이름으로 호텔에 머무르고 있었다. 당시 애거서 크리스티는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과 남편의 의처증 때문에 신경쇠약과 배회증이 발병하여 고통받고 있었다.
1930년 애거서 크리스티는 14세 연하였던 고고학자인 맥스 맬로원과 재혼하였다. 두번째 결혼은 평탄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중동을 여행한 경험이 소설에 반영되었다.
1971년 영국 기사단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외동딸 로절린드 힉스 역시 2004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현재 그녀의 손자인 매튜 프리처드가 그녀의 저작권을 행사하고 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책들

--

왕수민 옮김

서강대학교에서 철학과 역사학을 전공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영웅들의 세계사』,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중 『뮤스 가의 살인』과 『밀물을 타고』, 『집중력의 탄생』, 『마이크로트렌드』(공역), 『부의 제국』(공역) 등이 있다.

"왕수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