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를 지배하는 10가지 법칙

원제 New Rules for the New Economy

케빈 켈리 | 옮김 오재섭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0년 1월 17일 | ISBN 89-827-3238-1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292쪽 | 가격 9,500원

분야 기타

책소개

과거의 법칙들은 산산이 부서지고 있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어나고 있는 최근의 경제 혁명은 새로운 법칙을 요구한다. 이 책은 해로운 경제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 생존 전략을 담고 있다.《뉴욕 타임스》로부터 <위대한 사상가>라는 칭호를 받은, 《와이어드》의 수석 편집장이자 디지털 경제 사상의 대변인인 케빈 켈리가 제시하는 새로운 법칙들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디지털 경제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의 의식을 깨워놓을 것이다.

편집자 리뷰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문화 전문잡지인 <<와이어드>>의 수석 편집장인 케빈 켈리가 산업시대의 붕괴와 함께 들이닥친 디지털 시대를 해부한 책이다.새로운 시대의 전개 뱡향을 명쾌하게 보여주면서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의 경제원칙에 초점을 맞추어 10가지의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실증적이면서도 치밀한 논리와 실례들이 쉽고 정밀한 이해를 가능케 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탁월한 점은 바로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사실을 매끄럽게 연결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경제를 이해하는 통일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저자는 이 상황을 10가지 법칙을 통해 거시적으로 정리한 다음, 각 장별로 이 법칙들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되는 현상의 폭넓은 파장과 의미의 깊이를 충분히 전달해 내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경제를 바라보는 많은 책들이 있었지만 디지털 시대의 토대를 이루는 기술적인 변화와 그 변화가 가지는 의미에 대한 풍부한 설명을 바탕에 깔고 있는 책은 거의 없었다. 이 책은 \’디지털 시대\’라는 귀신을 쫓아 이리저리 허둥대는 공허한 경제 원칙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과 기술적인 토대에 깊게 뿌리 박은 법칙을 제시하고 있어 각별한 의미가 있는 책이다.

목차

001. 이것이 새로운 경제이다 002. 네트워크로 연결된 무리의 힘을 이용하라 003. 대규모 단일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004. 희소성보다는 풍요의 법칙에 따라 움직여라 005. 모든 것을 무료로 배포하라 006. 먼저 네트워크의 가치를 키워라 007. 현재의 성공은 잊고, 새롭게 다시 시작하라 008. 지구 전체를 무대로 사유하고 활동하라 009. 조화가 아니라 흐름에 투자하라 010. 기술로 시작해서 신뢰로 끝내라 011. 효율성보다는 기회를 택하라

작가 소개

케빈 켈리

세계 최고의 과학 기술문화 전문 잡지 <<와이어드>>의 수석 편집장으로, 네트워크에 기반한 사회와 문화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통찰이 담긴 들을 잇달아 발표하면서 <<뉴욕타임스>>로부터 ‘위대한 사상가’라는 칭호를 얻었다. ‘헤커 회의’, ‘웰’과 같은 인터넷 공동체를 통해 사회와 문화의 혁신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활동가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포춘>>에서 “경영자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했던 『통제불능』 이 있다.

오재섭 옮김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산업조직(게임이론)을 전공했다.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비지니스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인터넷 마케팅 원론> <클릭> <디지털 경제를 지배하는 10가지 법칙> 등이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