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로즈메리의 아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밀리언셀러클럽 57

원제 Rosemary’s Baby

아이라 레빈 | 옮김 공보경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07년 2월 24일

ISBN: 978-89-601-7100-8

패키지: 반양장 · 신국변형 220x142 · 348쪽

가격: 9,5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57

분야 영상 원작, 호러


책소개

누구도 의지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임산부인 주인공이 정체를 알 수 없는 공포와 직면한다. 남편은 아내의 고통을 웃어넘기고, 친절하기만 한 이웃은 실상 다른 음모를 꾸미고 있다. 게다가 믿을 만한 사람은 죽거나 너무 멀리 있다.<로즈메리의 아기>는 도시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 부부를 통해 고립된 현대인을 위협하는 정상성과 광기의 경계를 그려낸 소설이다. 가톨릭과 악마 숭배주의라는 신비주의를 다룬 오컬트 호러의 효시이자 대표작으로 꼽힌다.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 ‘악마의 씨’의 원작으로도 유명하다. 1969년 영화 ‘로즈메리의 아기’를 숭배하던 살인 집단에게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만석이던 아내 샤론 테이트가 살해되며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목차

1부2부3부


편집자 리뷰

서스펜스의 귀재 아이라 레빈의 대표작 『로즈메리의 아기』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도시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 부부를 통해 고립된 현대인을 위협하는 정상성과 광기의 경계를 그려낸 모던 호러의 걸작이다. 아파트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젊은 주부의 일상과 악마숭배라는 초현실을 적절히 배합하여 독자를 헤어나올 수 없는 스릴과 공포에 빠뜨리는 『로즈메리의 아기』는 담백한 문장과 치밀한 전개로 호러 장르에서 스타일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이는 출간된 지 4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현대 독자들을 매료시키며 아마존 등의 인터넷 서점에서 스테디 셀러로서 그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작가 소개

--

아이라 레빈

1929년 뉴욕에서 태어난 아이라 레빈은 23세 때 『죽음 전의 키스』로 에드거 앨런 포 신인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이후 극작가나 각본가로 활동하다가 무려 15년 후에 출간한 『로즈메리의 아기』로 세계적인 인기 작가가 되었다. 그는 많은 작품을 출간하지는 않았지만, 스티븐 킹, 마이클 클라이튼, 리처드 매드슨처럼 소설이 영화화 되어 영화사에 큰 족적을 남긴 작품이 많다. 『로즈메리의 아기』는 물론이고, 『스텝포드 와이프』, 『슬리버』, 『잔혹한 음모(원서: 브라질에서 온 아이들The Boys from Brazil)』, 『죽음 전의 키스』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아이라 레빈"의 다른 책들

--

공보경 옮김

고려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소설 및 인문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더크 젠틀리」 시리즈, 「테메레르」시리즈, 「메이즈 러너」시리즈,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제인 스틸』, 『커튼』, 『사이버 스톰』, 『로드워크』, 『하이-라이즈』, 『양들의 침묵』 등이 있다.

"공보경"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