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워치 (상)

밀리언셀러 클럽 26

원제 Night Watch

세르게이 루키야넨코 | 옮김 이수연

출판사 황금가지 | 발행일 2005년 10월 25일 | ISBN 978-89-8273-863-0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20 · 356쪽 | 가격 9,0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26 | 분야 판타지

책소개

어두운 도시의 판타지 스릴러 「나이트 워치」상권. 이 책은 현실의 모스크바를 무대로 마법사와 변신술사 등 초인적인 능력을 지닌 ‘다른 존재’들이 빛과 어둠으로 나뉘어 물고 물리는 대결을 계속하는 내용의 오컬트 스릴러물이다. 빛과 어둠의 존재들은 유사 이래 장구한 투쟁을 계속해 오다가 결국 공멸을 피하기 위해 ‘대협약’을 체결하여 서로 상대방을 감시하게 되고, 빛의 세력이 창설한 ‘나이트 워치(야간 경비대)’는 어둠을 감시하여 규칙을 위반한 흡혈귀나 변신 괴물, 악한 마법사들을 처단한다. 야간 경비대 대원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소설 「나이트 워치」는 3부로 구성되어 각각 중심 에피소드를 가지고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데, 전편의 복선이 다음 편에서 꽃피는 구조를 보여 준다. 고결한 사명감을 가졌지만 일상에 피폐해져 가슴속에 회의를 품은 주인공 안톤, 1500년간 살아온 위대한 빛의 마법사로 나이트 워치의 대장이자 ‘치프’라 불리는 헤세르. 거기에 각 에피소드에 출몰하는 변신자, 흡혈귀, 심판자들이 재미 요소를 더하며 화려한 스펙터클을 빚어낸다.

목차

첫 번째 이야기 나만의 운명 두 번째 이야기 아군 속의 아군(상)

작가 소개

세르게이 루키야넨코

1968년 카자흐스탄에서 태어났다. 알마아타 국립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1년간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였다. 그와 동시에 환상소설 잡지 「세상들」의 편집장으로 일하며 데뷔작 <규칙위반>(1987)을 집필하고, 1992년 발표한 <마흔 군도의 기사들>로 대중적인 인기 작가로 자리를 굳혔다.

1998년 출간된 <나이트 워치>는 300만 부가 팔리며 루키야넨코를 일약 러시아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에 등극시켰다. 이 작품으로 유로콘 최고의 환상 작가, 러스콘 올해의 판타지 작가에 선정되었고 원더러 상, 아엘리타 상을 차례로 수상했다. 2003년에는 러시아 작가로서는 이례적으로 유로콘(유럽 SF 컨벤션) 올해의 작가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나이트 워치』는 영화로도 돌풍을 일으켜 2004년 개봉 당시 「반지의 제왕」과 「스파이더 맨2」를 누르고 500만 관객을 동원했는데, 이는 러시아 영화로는 드문 성과였다. 『나이트 워치』는 후속작 『데이 워치』와 『더스크 워치』로 이어지며 루키야넨코를 오늘날 러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대중 작가로 등극시켰다.

이수연 옮김

중앙대 러시아어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스부르크의 러시아 학술 아카데미 산하 러시아 문학 연구소에서 박사 과정을 거쳤다. 현재 중앙대에 출강하고 있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