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쇠종 살인자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밀리언셀러 클럽 25

원제 The Chinese Bell Murders

로베르트 반 훌릭 | 옮김 이희재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05년 9월 15일

ISBN: 978-89-827-3861-6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20 · 348쪽

가격: 9,0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25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중국의 ‘셜록 홈즈’ 디런지에의 활약을 그린 추리소설의 고전. 디런지에는 중국 당나라 시대의 명재상으로 중국에서는 판관 포청천과 함께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이 책은 디런지에가 재상이 되기 전, 고을 판관으로서 명판결을 내린 여러 사건을 네덜란드 출신의 작가 로베르트 반 훌릭이 현대적 감각의 추리소설로 새롭게 집필한 것이다. 서양인이지만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저자는 탁월한 필력으로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대쪽판관 디런지에의 이야기를 현대 추리소설로 풀어냈다. 저자는 중국 전통소설 형식을 그대로 따라 이야기를 구성했으며, 실제로 중국에 전해내려오는 각종 사건 기록과 판결 등을 참조하여 사건을 만들어내는 등 중국 역사 속의 각종 문화와 전통을 소설 안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목차

푸양 전도 …… 6 쇠종 살인자 ……. 9 이 소설에 대하여 ……. 333


작가 소개

--

로베르트 반 훌릭

1910 네덜란드 출생. 외교관을 지내며 중국을 비롯한 동양의 언어, 문화, 역사, 문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였다. 저서로는 <디런지에의 판결><사찰의 유령><황제의 진주>등이 있다.

"로베르트 반 훌릭 "의 다른 책들

--

이희재 옮김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독문학과 대학원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 <소유의 종말>, <새벽에서 황혼까지 서양 문화사 500년>, <문명의 충돌>, <중국의 시대>, <브루넬레스키의 돔>, <리오리엔트>, <몰입의 즐거움>, <그린 마일>, <브루넬레스키의 돔> 등이 있다.

"이희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