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구원의 날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칼리 월리스 | 옮김 배지혜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22년 11월 28일

ISBN: 979-11-70522-01-0

패키지: 424쪽

가격: 15,800원


책소개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깨어난 우주선을 무대로 펼쳐지는 SF 스릴러!

『구원의 날』은 지구 붕괴의 시기를 겪고 살아남은 인류가 다시 우주로 나가기 위해 만들어낸 자급자족형 우주선 ‘하우스오브위즈덤호’의 비극을 소재로, 바이러스 테러의 유일한 생존자와 우주선을 점거하려는 반정부 조직, 그리고 정부 조직의 비밀 잠입 요원이 얽혀 외계로부터 온 기이한 바이러스에 관한 비밀을 풀어내는 SF 스릴러 소설이다. 저자 칼리 월리스는 2019년 첫 성인 SF 소설 『구원의 날』을 발표하며 주목받았고, 이어 발표한 SF 『데드 스페이스』가 2022년에 필립 K. 딕상을 수상하며 SF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작가이다. 『구원의 날』은 현재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제작 중이다.

 

줄거리

우주에 버려진 최대 규모의 우주선 하우스오브위즈덤호. 10년 전 벌어진 바이러스 테러로 인해 몇 시간 만에 탑승자 수백 명 모두가 사망해 버린 비극의 현장이다. 그러나 자급자족까지 가능한 우주선의 시스템을 탐내던 반정부 조직이 10년 만에 이곳에 진입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그들 사이에 과거 바이러스 테러의 배후자로 지목된 라고 박사의 딸 자흐라와 바이러스 테러의 유일한 생존자였던 자스도 함께였다. 별탈없이 이어지던 우주선 수복 계획은 잠들어 있던 바이러스가 깨어나며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언론 서평

“촘촘한 스토리텔링과 잘 완성된 캐릭터 등이 흥미진진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라이브러리 저널
“『구원의 날』은 스피디하게 읽히는 훌륭한 이야기이며, 그 때문에 필사적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너무 좋았다.” -무르 래퍼티(『식스 웨이크』의 작가)
“책을 내려놓을 수 없게 만드는 똑똑하고 매력적인 스릴러. 폭발, 배신, 그리고 비틀린 비밀. 종말 이후에 오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서, 「에일리언」의 팬과 우주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팬이라면 필독서.” -캐매런 헐리(휴고상 수상작가)


목차

차례

 

감사의 말 9

프롤로그 11

자흐라 15

자스 44

자흐라 75

자스 107

자흐라 139

자스 168

자흐라 199

자스 228

자흐라 256

자스 277

자흐라 294

자스 321

자흐라 341

자스 391


작가 소개

--

칼리 월리스

브라운 대학교에서 지질학을 전공했고, 콜로라도 볼더 대학교 대학원을 나왔다. 지구 물리학 박사 학위를 갖고 있다. 2010년부터 단편 소설이 《클락스월드 매거진》, 《F&SF》, 《아시모프스 사이언스 픽션》, 《라이트스피드》, 토르닷컴(Tor.com) 등을 포함한 많은 SF·판타지 잡지에 실렸다. 2016년에 연이어 3권의 청소년 소설을 집필하였으며, 2019년에 첫 성인 SF 소설 『구원의 날』을 출간하였다. 2022년엔 SF상인 필립 K. 딕상을 수상했다.

--

배지혜 옮김

뉴욕 시립대 버룩칼리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유학 시절 재미있게 읽던 작품을 한국어로 옮기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고, 현재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한 뒤 바른번역 소속으로 활동중이다. 역서로는 『지속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쓰레기를 그만 버리기로 했다』, 『돈 없이도 돈 모으는 법』이 있다.

"배지혜"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