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내가 당신이었을 때


첨부파일


서지 정보

앰버 가자 | 옮김 최지운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22년 9월 8일

ISBN: 979-11-70521-85-3

패키지: 반양장 · 420쪽

가격: 15,800원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다른 사람의 삶을 빼앗고 싶은 한 여자의
비틀린 모성애가 그리는 충격 반전!

 

뒤틀린 모성애와 집착을 그린, 여성들을 위한 심리 스릴러 『내가 당신이었을 때』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자신과 동명이인이 근처에서 아이를 기른다는 사실을 알게 된 가정주부, ‘켈리 메디나’가 점차 또 다른 켈리의 아이를 빼앗고자 하며 꾸미는 스토킹 행각을 그린 소설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로부터 ‘2인칭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집착과 복수에 관한 교묘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독자에게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해외 베스트셀러 작가들 역시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반전이 도사리고 있다’, ‘책을 손에서 뗄 수 없다’는 등의 찬사를 보냈다.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를 연출하기도 했던 제작자 윌 패커와 「브로큰백 마운틴」, 「색, 계」, 「피아니스트」 등의 제작배급사 포커스 픽처스의 협업으로 영화 제작 중에 있다.

 

아들 ‘아론’을 떠나보낸 후 외로움에 시달리던 주인공 ‘켈리’는 자신과 동명이인이 남자아이 ‘설리번’을 기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처음에는 단순한 호기심과 동정심으로 상대의 뒤를 쫓던 켈리는 점차 그녀가 아론의 여자친구이며, 설리번은 아론의 손자라는 확신을 품는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또 다른 켈리가 설리번을 학대하고 있다는 생각에 켈리는 손자를 직접 기르려고 하며 어두운 계획을 꾸민다. 하지만 주변은 싸늘하기만 하다. 켈리는 지금까지 망상증과 강박증 등 정신 질환에 시달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녀가 남의 아이를 훔치려고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아론 역시, 지금까지 여자친구와 아들이 있다는 사실을 켈리에게 털어놓은 적 없었다.

 

“사람을 사로잡는 플롯이 예상하지 못한 결말로 이끌어낸다. 2인칭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작가는 때때로 독자에게 화자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집착과 복수에 관한 교묘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분명히 만족할 것이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반전이 도사린, 눈을 뗄 수 없는 책.” ― 캐런 클리브랜드(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Need to Know』 작가)
“아주 재미있고 마음이 두근거리는 스릴러. 같은 이름을 가진 여자 두 명이 서로 대립한다. 그중 하나를 믿기 시작할 때, 반드시 뒤통수를 맞게 될 것이다. 마지막 반전에 이르기까지의 긴장감을 제대로 조성한다.” ― 샌디 존스(USA Today 베스트셀러 『The Other Woman』 작가)


작가 소개

--

앰버 가자

어렸을 때부터 공책과 스테이플러로 책을 만들면서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 왔다. 취미는 독서와 노래하기. 커피와 와인을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순서대로 나열한 건 아니다. 시끄럽게 쿵쿵거리는 음악을 듣고, 등장인물들이 정말로 살아 있는 것처럼 말을 걸면서 글을 쓴다. 캘리포니아주 폴섬에서 두 명의 아이와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그곳은 또 다른 앰버 가자의 고향이기도 하다.

--

최지운 옮김

책과 소설을 사랑하다 못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타인의 집』과 『내가 당신이었을 때(출간 예정)』를 번역했다.

"최지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