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저주를 파는 문방구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차삼동 공포 판타지 단편집

차삼동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21년 9월 13일

ISBN: 979-11-58888-88-6

패키지:

가격: 8,900원

분야 판타지, 호러


전자책 정보

발행일 2021년 9월 13일 | ISBN 979-11-58888-88-6 | 가격 8,900원


책소개

서늘한 떨림과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공포 단편집 『저주를 파는 문방구』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으로 주목받아 온 차삼동 작가의 단편 소설들을 수록한 단편집으로, 공포 스릴러를 기조로 하는 ‘어두운 계열’과 일상 판타지를 기조로 하는 ‘밝은 계열’로 구성되어 있다. 전자의 경우 범죄나 죽음, 귀신 등이 등장해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하며, 후자의 경우 괴이한 현상이 으스스함과 동시에 역설적 유머나 섬세한 따스함을 주기도 한다.
한국 구비문학 「구미호」, 조선 후기 야담집 『청구야담』, 안데르센의 『그림자』, 북유럽 신화 「파프니르」 등 다양한 고전의 설정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작품이 수록된 이번 단편집은, 현대인의 평화로운 일상을 위협하는 초자연적 사건을 통해 두려움과 씁쓸함 등 인간 내면을 탁월하게 묘사하는 한편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도 잃지 않는다. 그림자를 잃어버린 은둔형 외톨이 남자의 자아 성찰적 공포 단편 「그림자」부터 학교에 귀신이 출몰하는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비공개 안건」, 아이스크림 가게에 갇힌 근로자가 반복되는 시간을 살아가는 「당신의 시간 속에서」, 금을 좋아하는 난쟁이 집안과 얽힌 한 여자의 극적인 드라마 「황금의 유전자」까지 공포뿐 아니라 추리·SF·판타지의 성격도 띠는 17편의 복합 장르적 작품을 모았다.
무술년 맞이 ‘개’를 주제로 한 단편을 모집한 제3회 브릿G 작가 프로젝트에 당선된 작품 「보리」를 비롯해 『단편들, 한국 공포 문학의 두 번째 밤』에 수록되고 오디오북으로 제작된 「검은 책」 등 다양한 화제작을 한데 만날 수 있다.

‘구구단편서가’ 시리즈 소개
다채로운 소재로 무궁무진한 장르적 실험이 가능한 단편소설들을 하나의 주제로 묶어, 다양한 테마의 큐레이션 단편집을 출간하는 황금가지의 전자책 시리즈. 첫 론칭 시리즈 『에덴브릿지 호텔 신입 직원들을 위한 행동 지침서』와 『출근은 했는데, 퇴근을 안 했대』에 이어 『아까 되게 이상한 꿈을 꿨어요』와 『저주를 파는 문방구』 총 2편의 신간 단편집을 선보인다. 『출근은 했는데, 퇴근을 안 했대』 수록작 3편은 성우들의 연기와 음향 효과가 더해진 드라마형 오디오북으로 제작되어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팟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목차

1장 어둠
검은 책
비공개 안건
그림자
손톱자국
오버레이
시월의 밤
가장 맑은 날에
귀갓길
기나긴 꿈의 저편

2장 빛
경관이
안드로이드
0114
황금의 유전자
당신의 시간 속에서

어떤 아르바이트
보리


작가 소개

--

차삼동

지방 도시 거주. 이상하고 무서운 이야기를 상상하는 걸 좋아한다. 「록앤롤싱어」로 제6회 ZA 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검은 책」으로 YAH!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차삼동"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