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애견무사와 고양이 눈


첨부파일


서지 정보

좌백, 진산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20년 3월 2일

ISBN: 979-11-58886-30-1

패키지: 반양장 · 308쪽

가격: 12,000원

분야 무협


책소개

대표적인 무협 작가 좌백과 진산 부부의 ‘반려동물 무협소설집’. 황금가지의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를 통해 2018년 3월부터 약 2년간 차례로 발표된 6편의 단편을 모았으며, 각 작품들은 서로 인물을 교차 등장시키거나 세계관을 연결하는 등의 연작 형태로 구성되었다. 좌백 작가는 「들개이빨」, 「애견무사」, 「폐허의 개들」 등 ‘개’를, 진산 작가는 「고양이 꼬리」, 「고양이 눈」, 「고양이 귀」 등 ‘고양이’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치며, 작품 서두에는 두 작가의 정담(情談)을 통해 각 작품 집필에 관한 뒷이야기를 풀어내어 흥미로운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수록작 「고양이 눈」과 「애견무사」는 2019년 브릿G 결산 투표에서 무협 장르 부문 1, 2위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줄거리]

들개이빨
친구도 가족도 없는 떠돌이 무사에겐, 그를 따라다니는 개 한 마리가 있었다. 돈이 된다면 어떠한 일이든 가리지 않았기에 늘 목숨을 건 위험한 일에 휘말렸고, 결국 어느 날 이후로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다. 그러나 개는 무사를 기다렸다. 하염없이.

고양이 꼬리
태어날 때부터 모든 걸 가진 명문세가의 공자, 그는 장식품이자 병풍처럼 열두 명의 시비를 데리고 강호를 주유했다. 마침 사망으로 공석이 된 두 명의 시비 자리에, 소녀 둘이 들어간다. 그중 언니에겐 고양이 꼬리라는 별칭이 따르는 무기가 주어진다. 실전에 그다지 쓰임새는 없으나, 병풍의 장식으로는 딱 좋은.

애견무사
성인이 되어 자신의 문파를 떠나 강호로 나가게 된 나현은 장문인인 아버지가 늙은 개 아초도 함께 데리고 가라고 하자 펄쩍 뛴다. 강호에 개를 데리고 나가는 사람이 어디있냐는 항변도 먹혀들지 않고, 오히려 활동금 지원 등을 빌미로 한 압박에 어쩔 수 없이 아버지의 뜻대로 늙은 개를 데리고 나선다. 결국 활동금을 쓸데없이 탕진한 나현은, 지원금 때문에 숙부를 찾아갔다가 진 대인 저택에서 벌어지는 해괴한 사건에 휘말리고 만다.

고양이 눈
고양이 요괴 묘파파는 어린아이를 잡아먹으려다가 견신과 마주치곤 혼쭐이 나서 도망친다. 순식간에 요력을 잃은 덕에 고양이의 모습으로 숨어있다가, 그만 은려라는 꼬마 아이에게 잡혀 집고양이로 들어앉게 된다. 요력을 보강하고 기회를 봐 아이를 잡아먹을 생각을 하던 묘파파는, 자신의 의지와 달리 그 가족 곁에서 세월을 보낸다. 그러나 아내의 병을 고치겠다는 일념으로 무림을 떠나 살아온 아비의 노력에도, 결국 어미는 병으로 죽음에 이르고만다. 그리고 거짓말처럼 죽은 어미와 동일한 증세가 아이에게 발병한다.

폐허의 개들
흑수당과의 싸움에서 패배한 철검장은 철검장주를 보호하기 위해 탈주를 감행한다. 철검장주의 심복인 황구, 백구, 흑구로 불리운 사내들은 저마다의 특기를 발휘하여 자신의 주인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거는데.

고양이 귀
무림에서 이름을 날린 일곱 여성이 시기를 정해 정기적인 회합을 가진다. 그들은 회합을 통해 강호에서 ‘죽어 마땅한 자’를 지목하고, 회합 후 지목된 자를 처단해 왔다. 그런데 이번 모임에선, 그 누구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최강의 ‘천룡왕’이 명단에 오르게 된다.


목차

들개이빨 7
고양이 꼬리 23
애견무사 45
고양이 눈 175
폐허의 개들 229
고양이 귀 265


작가 소개

--

좌백

『대도오』 『혈기린외전』, 『소림쌍괴』, 『하급무사』 등 많은 무협 소설과, 『철학 판타지』 시리즈, 결혼 생활을 담은 『부부만담』 등을 썼다.
개를 좋아하여 현재 함께 사는 블랙 코카스파니엘 모모(♂)에게 종족과 성별을 초월한 애정을 느낀다.
언젠가는 개를 등장시킨 소설을 쓰고 싶다 생각만 하다가 단편 『들개이빨』을 공개하면서 이 책의 첫 걸음이 시작되었다

"좌백"의 다른 책들

--

진산

무협소설 『청산녹수』 『홍엽만리』 『대사형』, 『사천당문』 『더 이상 칼은 날지 않는다』, 로맨스 『가스라기』, 『커튼콜』, 판타지 『바리전쟁』 『테라의 전쟁』, 에세이집인 『마님 되는 법』 등을 썼다.
모모와 산책을 하다 주운 햄스터 키키(RIP), 크리스마스 이브에 구조한 리트리버 주주 등의 이력으로 혹시 진짜 직업은 드루이드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구조했던 길고양이 새끼가 세상을 떠난 일을 계기로 『고양이 꼬리』를 발표하면서 동물무협을 쓰게 됐다

"진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