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링 3(개정판)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루프

스즈키 고지 | 옮김 김수영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8년 5월 17일

ISBN: 979-11-588-8377-5

패키지:

가격: 13,0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분야 SF, 호러


책소개

본 사람은 일주일 뒤에 사망하고 마는 저주의 비디오테이프를 둘러싼 수수께끼를 스릴 넘치게 풀어 나간 공포 소설의 대명사 「링」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루프』가 새 번역으로 출간되었다. 인류를 위협하는 신종 불치병의 해결책을 가상현실 프로그램에서 찾아 나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풀어간 『루프』는 두 전작의 내용을 전복시키는 구성과 소설로서만 가능한 트릭을 통해 독자들을 충격 속으로 몰아넣는다.

호러·서스펜스·SF를 넘나드는 엔터테인먼트 소설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로 인한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는 『링』은 1991년 출간되어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당시 신인 작가의 작품이었음에도 독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큰 인기를 거두며 밀리언셀러가 되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되었다. 1996년에 스즈키 고지는 후속작 『나선』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일본 공포영화계의 거장 나카타 히데오 감독의 손에 영화로 만들어진 「링」은 1998년 150만 명의 관객을, 다음해에 후속작 「링2」로 3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우며 공포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원작의 탄탄한 구성과 소름 돋는 공포를 시각적으로 훌륭하게 살려낸 영화는 한국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는 것은 물론, 작중 등장하는 원혼 캐릭터인 ‘사다코’가 일본 공포 영화를 대표하는 희대의 아이콘이 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줄거리
후타미 가오루는 아버지가 신종 불치병인 ‘전이성 인간 암 바이러스’에 걸려 쓰러진 후에도 꿋꿋하게 버티며 의대에 진학하여 집안의 버팀목 역할을 한다. 그러나 점차 널리 퍼지기 시작한 바이러스는 변이를 일으켜 인간만이 아니라 다른 동식물까지 병들게 하며 세계를 위협하는 지경에 이른다. 가오루는 바이러스 사태를 해결할 실마리가 과거 아버지가 연구자로서 참여했던 ‘루프 프로젝트’에 있다는 것을 알고 먼 여정을 떠나는데…….


목차

■차례
제1장 밤의 끝에서 7
제2장 암 병동 53
제3장 땅 끝 여행 187
제4장 지하 공간 288
제5장 강림 358
작가 후기 370
참고 문헌 374


작가 소개

--

스즈키 고지

1957년 시즈오카 현 하마마쓰에서 태어났으며, 게이오 대학 불문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낙원』으로 제2회 일본 판타지 소설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문단에 데뷔했다. 이어 1991년에 발표한 『링』이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고, 1996년에 발표한 후속작 『나선』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을 수상했다. 『링』은 1998년 나카타 히데오 감독이 영화화하여 또다시 호러 열풍을 일으켰으며 미국과 한국에서도 리메이크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저자는 링 시리즈의 성공 이후에도 꾸준히 소설 및 에세이를 발표하며 활발하게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2013년에는 영어로 번역된 장편 소설 『에지』로 심리 서스펜스, 공포 소설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셜리 잭슨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스즈키 고지"의 다른 책들

--

김수영 옮김

서일대학 일본어과, 한국디지털 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를 졸업했다. 사카구치 안고의 『백치』를 공역했고 『6시간 후 너는 죽는다』, 『도쿄 섬』, 『제노사이드』를 번역했다.

"김수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