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엔드 오브 왓치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End of Watch

스티븐 킹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7년 7월 19일

ISBN: 979-11-588-8296-9

패키지: 544쪽

가격: 15,000원

분야 추리·스릴러


책소개

자살 설계자 ‘미스터 메르세데스 킬러’의 귀환,
게임 중독과 청소년 자살을 소재로 한 스티븐 킹의 최신 장편소설!
스티븐 킹의 첫 탐정 추리소설 시리즈 3부작 드디어 완간.

전 세계적으로 누적 판매치 3억 부 이상의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이 생애 첫 탐정 추리소설로 집필한 『미스터 메르세데스』의 후속작. 퇴직 형사와 미치광이 테러리스트의 숨막히는 대결을 소재로 한 『미스터 메르세데스』는 국내에서도 출간 직후 3개월만에 3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스티븐 킹 소설 중 역대 최고 판매치를 경신한 화제작이다. 이번 신작에서 스티븐 킹은 자신의 전매특허인 ‘미스터리 판타지’를 추리 장르에 접목하여 놀랍고 흥미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전작 『미스터 메르세데스』에서 자살 폭탄 테러에 실패한 ‘메르세데스 킬러’ 브래디는, 테러를 저지당하면서 받은 물리적 충격 덕분에 기이한 능력을 얻게 된다. 사람들의 마음 속으로 파고들어가 조종하는 능력을 갖게 된 것이다. 오랫동안 브래디의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던 호지스는 최근 잇달아 벌어진 자살 사건이 그의 짓이라 의심하면서, 둘은 또 한번의 대결을 벌이게 된다. 특히 스티븐 킹은 이번 작품에서 게임기와 웹사이트를 통해 무한히 퍼져나가는 연쇄 자살을 소재로 삼아, 늘어나는 소셜 미디어의 폐해와 자살, 그리고 게임 중독 등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가장 민감한 이야기를 소설에 밀도 있게 담아낸다.

빌 호지스 3부작은 첫 작품인 『미스터 메르세데스』를 필두로 외전격인 2부 『파인더스 키퍼스』를 거쳐 2016년 『엔드 오브 왓치』를 끝으로 완간되었다. 특히 첫 작품 『미스터 메르세데스』는 최근 벌어진 영국 콘서트장 테러 사건과 차량 돌진 테러 사건이 소설에서 예견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스티븐 킹은 이 첫 추리소설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추리상인 ‘에드거 최고 장편소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CWA(영국추리작가협회상) 등 유수의 추리 문학상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 시리즈는 올해 8월부터 드라마로 방영 예정이다.

『엔드 오브 왓치』는 장르를 파괴하는 역작이자 빌 호지스 3부작의 찬란한 마무리로 더할 나위가 없는 걸작이다 ─ 뉴욕타임스

남아 있던 궁금증이 해소되는 명실상부한 최종편이자 그 자체로도 나무랄 데 없다 ─ USA 투데이


목차

2009년 4월 10일 마틴 스토버 11
Z 2016년 1월 25
브래디 136
가짜 155
도서관 앨 244
BADCONCERT.COM 261
자살의 황태자 386
헤즈 앤드 스킨스 413
그 후 526
작가의 말 540


작가 소개

--

스티븐 킹

세탁 공장, 건물 경비원에서 세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스티븐 킹은 1947년 메인 주 포틀랜드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를 따라 여기저기 이사 다니며 힘든 생활을 하면서도 형이 발행하던 동네 신문에 기사를 쓰면서 글쓰기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다.

킹의 이름을 세상에 알린 작품은 1974년에 발표한 첫 장편소설 『캐리』였다. 원래 쓰레기통에 처박혔던 원고를 아내인 태비사가 설득하여 고쳐 쓴 이 작품으로 킹은 작가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고, 이후 30여 년간 500여 편의 작품을 발표하여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킹의 작품들은 지금까지 33개 언어로 번역되어 3억 부 이상이 판매되었을 만큼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대중적 인기와 더불어 최근에는 그의 문학성을 새롭게 평가하는 움직임도 일고 있어서, 2003년 킹은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전미 도서상에서 미국 문단에 탁월한 공로를 기여한 작가에게 수여하는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1996년에는 오헨리 상, 2011년에는 《LA타임스》 도서상을 수상하며 문학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이 외에 브람 스토커 상을 16회나 수상했고, 영국 판타지 상과 호러 길드 상을 각 6회, 로커스 상 5회, 세계 판타지 상을 4회 수상했다.

그의 작품들은 영화로 제작되어서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그중 『캐리』, 『샤이닝』, 『살렘스 롯』, 『미저리』, 『돌로레스 클레이본』, 『쇼생크 탈출』, 『그린 마일』, 『미스트』 등이 명작으로 꼽히며 『셀』, 『그것』, 『스탠드』와 『다크 타워』는 현재 할리우드에서 영화화 중이고, 『11/22/63』과 『언더 더 돔』, 『미스터 메르세데스』는 드라마 방영 중이거나 진행 중이다.

"스티븐 킹 "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