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Mr. 홈즈 Miss 모리어티


첨부파일


서지 정보

헤더 W. 페티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6년 8월 8일

ISBN: 979-11-588-1412-

패키지: 반양장 · 332쪽

가격: 12,800원

시리즈: 블랙 로맨스 클럽

분야 로맨스, 추리·스릴러


책소개

전 세계적인 명탐정의 대명사 셜록 홈즈의 숙적인 모리어티가 만약 여자였다면?

『Mr. 홈즈 Miss 모리어티』는 바로 그 유쾌한 가정에 출발하는 작품이다. 주인공이 타인의 감정을 무시하고 자신의 생각과 추리를 자신만만하게 뱉어내는 등 원작의 셜록 홈즈를 잘 살린 한편, 여주인공 모리어티와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통해 십 대인 셜록 홈즈 캐릭터의 인간적인 면이 매력적으로 묘사된다. 두 캐릭터가 벌이는 추리 대결의 소재가 되는 공원의 살인 사건 이야기 역시 속도감과 긴장감 있게 전개된다. 《퍼블리셔스 위클리》는 “인간의 허약함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이 돋보이는 속도감 빠른 미스터리”라고 평했으며, 《커커스 리뷰》 역시 “미스터리 팬이라면 이 작품을 분명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칭찬했다.

현대의 런던을 배경으로, 독특한 두 천재가 만났다!

치명적인 적이 되기 이전에 그들 사이에는 어떤 감정이 있었을까?

“진짜 멍청이들이야! 진짜 당나귀들한테 제복을 입혀서 일하게 해도 되겠어. 당나귀들이 더 잘 추리하겠다. 우리가 이 사건을 맡아야 해.”
나는 그 말에 대놓고 웃고 싶었다.
“‘사건을 맡는다’고? 셜록 너, 말하기 전에 생각이란 걸 하긴 하니?”
“우리는 할 수 있어. 그리고 네 영리함과 내 추리라면, 우린 경찰보다 먼저 제대로 된 답에 접근할 수 있어.”
“뭘 위해서 그래야 되는데?”
셜록은 말하기 전에 반쯤 미소를 지었다.
“우리가 할 수 있으니까. 이걸로 게임을 한 판 하는 건 어때?”
- 본문 중에서

제임스 모리어티(모리)는 6개월 전 암으로 엄마가 돌아가신 후, 세 남동생을 돌보는 것만으로도 바쁘고 피곤한 여고생이다. 학교에서 화재 대피 훈련이 이루어진 날, 모리는 선생님의 부탁으로 학교 내에 괴짜로 이름 높은 셜록 홈즈의 개인 화학 실험실에 그를 데리러 가게 된다. 경찰인 모리의 아버지는 엄마의 죽음 이후 집에서 술을 마시고 폭력을 휘두르기 일쑤. 어린 동생을 폭행하는 아버지를 막아선 모리는 집에서 뛰어나와 리젠트 파크 공원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다시 한 번 괴짜 동급생 셜록과 만나게 된다. 한편 셜록은 모리에게 공원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푸는 게임을 제안해 오는데…….


편집자 리뷰

■작품에 쏟아진 찬사들
“미스터리 팬이라면 이 작품을 분명 즐길 수 있을 것이다.” _ 커커스 리뷰
“분위기는 어둡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_ 북리스트
“잘 다듬어지고 다차원적인 여주인공은 생동감 넘치는 나레이터다. 셜록 캐릭터는 말 그대로 흥미롭다. 결말을 읽고 나면 독자들은 다음 권을 또 원하게 될 것이다.” _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달문으로 인해 기억에 남을 만한 이미지가 다른 작품들과 구별되는 속도감 빠른 미스터리. 인간의 허약함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이 돋보인다.” _ 퍼블리셔스 위클리
“대화와 어두운 미스터리, 그리고 당연하게도 로맨스를 즐길 수 있을 것.” _ 스쿨 라이브러리 커넥션


작가 소개

--

헤더 W. 페티

헤더 W. 페티는 12살 이후로 미스터리에 사로잡혀 지내 왔다. 그때부터 그녀는 런던 저택의 거실과 잉글랜드의 해변 마을들이야말로 단연코 모든 이야기들에 있어서 최고의 배경이라고 결론 내렸다. 『Mr. 홈즈 Miss 모리어티』는 그녀의 첫 소설이다. 현재 그녀는 남편과 딸, 그리고 끔찍할 정도로 앙큼한 고양이 네 마리와 함께 네바다 주 리노에 살고 있다. 홈피이지 heatherwpetty.com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