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찾아 헤맨 나날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최재원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6년 3월 2일

ISBN: 979-11-588-8091-0

패키지: 260쪽

가격: 12,000원

분야 SF, 기타, 판타지


전자책 정보

발행일 2016년 3월 9일 | ISBN 979-11-588-8093-4 | 가격 8,400원


책소개

 만일 과거로 돌아가 첫사랑을 잡을 수 있다면, 현재의 내 삶은 달라질까?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 제1회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 당선작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 제1회 당선작인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찾아 헤맨 나날들』이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만일 과거의 연인과 헤어지지 않고 결혼했다면 삶이 긍정적으로 달라졌을까?”라는 호기심으로 시작된 시간여행을 매력적인 전개로 풀어내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약 백여 편의 응모작 중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다. 제목의 ‘스테파네트’는 알퐁스 도테의 「별」에 나온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의미하며, 작중 주인공의 첫사랑을 지칭한다. 작중 주인공은 시간의 규칙 때문에 이미 헤어진 지 6개월이 지난 시점으로부터 31일 동안, 이 짧은 시간 내에 이미 새남자친구가 생긴 전 여자친구의 마음을 돌려야만 한다. 그러나 새남자친구 외에도 그녀를 쫓아다니는 남자와 의문의 방해자까지 합세하여 이야기는 예상 외의 결말로 치닫는다. 제2회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이 최근 진행되어 곧 당선작을 발표하고, 올 여름 1, 2회 수상 작품집이 출간될 예정이다.

가장 돋보였던 참가작은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찾아 헤멘 나날들』이었다. 장르 소설로서의 대중성과 타임 리프의 전통적 서사 양식을 그대로 간직한 장편 소설로 본 공모전의 취지와 가장 부합되는 성격을 지닌 동시에 뛰어난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조원희(영화감독)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찾아 헤맨 나날들』에선 시간여행을 점집이라는 한국적 판타지의 공간과 결부시키면서 각 챕터별로 무리없이 사건을 진행시키고 심리적 변화를 묘사하는 필력이 돋보인다. -김용언(북칼럼리스트)

시간여행이라는 소재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르임에도 대중적인 이미지에서 괴리가 크지 않고, 인물 구성과 사건 배열 등도 탄탄했다. -예심위원


편집자 리뷰

줄거리

중년에 들어선 ‘나’ 이민혁은 짧은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고 이혼남으로 살게 된다. 그러나 이혼 도장을 찍은 바로 그날, 그의 주소로 십여 년 전 연인이었던 윤세은으로부터 편지가 날아든다. 자신은 행복하니 제발 자길 찾지 말라는 의문의 메시지에 오히려 더 윤세은의 근황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 이민혁은, 만일 그때 윤세은과 결혼까지 했더라면 이렇게 이혼에까지 이르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에 이른다. 마침 윤세은이 이혼을 했다는 얘기와 어머니의 성화에 만난 맞선녀로부터 윤세은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 후, 다시 윤세은을 찾아야겠다는 결심을 한다. 그러던 중 우연히 찾아간 점집에서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게 될 기회를 얻지만, 그 시점이 윤세은과 헤어진 지 6개월 후였다. 더군다나 31일이라는 한정된 기간 내에 윤세은을 다시 찾아서 만나고 마음까지 돌려놔야 한다. 그렇게 떠난 시간여행 첫날, 이민혁은 모텔에서 낯선 여인과 한 침대에서 깨어난다.


작가 소개

--

최재원

1974년생. 일본 게이오 대학원 석사, 아주대 대학원 박사. 2005년 경주 세계 엑스포 3D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듀서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 수상, 현재 대학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근무 중이다. 제1회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에서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찾아 헤맨 나날들』로 당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