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링 1(개정판)


첨부파일


서지 정보

스즈키 고지 | 옮김 김수영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5년 10월 5일

ISBN: 979-11-588-8002-6

패키지: 316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밀리언셀러클럽 45

분야 영상 원작, 호러


책소개

“이 영상을 본 자는 일주일 뒤 이 시각에 죽는다!”

 

시시각각 심장을 옥죄는 강력한 죽음의 저주가 펼쳐진다

전 세계를 뒤흔든 전설적인 「링」 시리즈, 새 번역으로 출간!

일본에서만 800만 이상의 독자를 사로잡고, 영화로도 만들어져 호러 열풍을 선도했던 스즈키 고지의 「링」 시리즈가 새 번역으로 출간되었다. 의문의 비디오테이프로 인한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는 『링』은 1991년 출간되어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당시 신인 작가의 작품이었음에도 독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큰 인기를 거두며 밀리언셀러가 되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되었다. 1996년에 스즈키 고지는 후속작 『나선』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일본 공포영화계의 거장 나카타 히데오 감독의 손에 영화로 만들어진 「링」은 1998년 150만 명의 관객을, 다음해에 후속작 「링2」로 3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우며 공포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원작의 탄탄한 구성과 소름 돋는 공포를 시각적으로 훌륭하게 살려낸 영화는 한국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는 것은 물론, 작중 등장하는 원혼 캐릭터인 ‘사다코’가 일본 공포영화를 대표하는 희대의 아이콘이 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호러·서스펜스·SF를 넘나드는, 90년대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소설

저주의 영상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를 보고 한날한시에 사망한 네 남녀. 1권의 주인공인 주간지 기자 아사카와는 여기에 공통점이 있으리라 직감하고 탐문하다가 문제의 비디오를 직접 보고 스스로를 구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인다. 일주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의문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해결해야 한다는 추리 서스펜스적인 구성을 띤 이 작품은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초능력, 유전자, 바이러스 등의 SF적 요소와 결합하여 더욱 스케일로 나아가며 저주의 실체에 접근한다. 보다 SF적인 색채가 강해지는 후속작 『나선』과 『루프』에서는 논리적인 필연성을 바탕으로 전작의 내용을 부정하고 그 실체에 대한 새로운 가설을 제시하며 충격적인 반전을 보여 준다. 특정 장르에 안주하지 않고 시리즈 전반에 걸쳐 미지의 영역을 탐구하며 생과 사, 선과 악이란 테마를 조명하는 「링」 시리즈는 90년대 일본 장르소설 중에서도 독특한 위상을 차지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목차

▷차례

제1장 초가을 7

제2장 고원 63

제3장 돌풍 94

제4장 파문 276


편집자 리뷰

▷줄거리

한날한시에 심장마비로 사망한 네 남녀. 주간지 기자 아사카와 가즈유키는 여기에 공통점이 있으리라 직감한다. 그는 네 사람이 죽기 일주일 전에 한 별장에 함께 놀러 갔던 사실을 알아내어 직접 방문했다가 이상한 비디오테이프를 보게 된다. 비디오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기묘한 장면이 이어지더니 “이 영상을 본 자는 일주일 뒤 이 시각에 죽을 운명”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공포를 느낀 아사카와는 괴짜 천재인 고교 동창 류지를 찾아가 의논한다. 영상을 분석하던 두 사람은 과거 실종된 한 여성의 기이한 사연이 관련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연 비디오테이프의 저주는 풀릴 것인가?


작가 소개

--

스즈키 고지

1957년 시즈오카 현 하마마쓰에서 태어났으며, 게이오 대학 불문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낙원』으로 제2회 일본 판타지 소설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문단에 데뷔했다. 이어 1991년에 발표한 『링』이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고, 1996년에 발표한 후속작 『나선』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을 수상했다. 『링』은 1998년 나카타 히데오 감독이 영화화하여 또다시 호러 열풍을 일으켰으며 미국과 한국에서도 리메이크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저자는 링 시리즈의 성공 이후에도 꾸준히 소설 및 에세이를 발표하며 활발하게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2013년에는 영어로 번역된 장편 소설 『에지』로 심리 서스펜스, 공포 소설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셜리 잭슨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스즈키 고지"의 다른 책들

--

김수영 옮김

서일대학 일본어과, 한국디지털 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를 졸업했다. 사카구치 안고의 『백치』를 공역했고 『6시간 후 너는 죽는다』, 『도쿄 섬』, 『제노사이드』를 번역했다.

"김수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