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워킹데드 13: 폭주하는 마음


첨부파일


서지 정보

로버트 커그먼

출판사: 황금가지

발행일: 2014년 12월 10일

ISBN: 978-89-601-7170-1

패키지: 136쪽

가격: 8,500원

분야 영상 원작, 좀비


책소개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미드 「워킹 데드」의 원작이자 좀비 아포칼립스를 소재로 한 그래픽노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고 《뉴욕타임스》 16주간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른 화제의 만화 『워킹데드』 제11~15권이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세상에서 가족과 생존자들을 이끌고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워킹데드』는 대표적인 묵시록 만화이며, 현재까지 총 24편이 출간되었다. 기존의 좀비 만화가 단순히 쫓기고 생존하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면,『워킹데드』는 종말에 이른 무법 세상에서 인간 본성의 추악한 면모를 들춰내는 한편, 삶의 가치와 사회적 질서를 재정립하는 과정을 밀도 있게 다뤄 《뉴욕 타임스》로부터 극찬을 받고, 미국 내 최고 권위의 만화상인 ‘아이스너상’을 수상하였다.

기나긴 연재 기간 동안 결코 힘을 잃지 않는 작품. 시련 속에서 진화하는 인간 군상의 모습이 갈수록 흥미진진하다.
― 《뉴욕 타임스》

“좀비 영화는 보통 이런 식으로 끝나게 마련이다. ‘어이쿠,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됐네. 그만 끝내야겠군.’ 등장인물들은 거의 다 죽거나 모조리 죽거나, 아니면 차를 타고 석양 속으로 사라진다. 나는 그런 식의 결말을 볼 때마다 생각했다. ‘이 다음에도 할 이야기가 한참 남았을 텐데.’ 『워킹 데드』는 바로 그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 로버트 커크먼, 《뉴욕 타임스》인터뷰(2010년 10월 22일자)에서

11-15화 줄거리
릭 일행은 좀비 군단을 피해 워싱턴으로 향하던 도중, 그들을 뒤쫓는 의문의 추적자들과 마주하게 된다. 그들이 노리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릭 일행에게 손을 내미는 또 다른 이들. 생존이 가능한 마을을 만들어 동료를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

>> 21세기, 좀비 아이콘이 흥한다.

좀비라는 설정은 기본적으로 ‘종말에 이른 극한의 세상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외로움’, ‘고립’, ‘일탈 욕구’, ‘개인주의’ 등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다양한 욕구와 상황을 대변해 준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부쩍 좀비를 소재로 한 작품들이 유행처럼 번졌는데, 영화 잭 스나이더의 「새벽의 저주」(2004), 「나는 전설이다」(2007), 「28일 후」(2002), 「레지던트 이블」(2002) 등이고, 소설로는 『세계대전 Z』(2006), 『하루하루가 세상의 종말』(2009), 『오만과 편견과 좀비』(2010), 만화 『아이 엠 어 히어로』(2010)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에서도 영화 「이웃집 좀비」, 소설 『좀비들』, 『대학로 좀비 습격사건』, 『섬, 그리고 좀비』, 인기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강풀 『당신의 모든 순간』 등이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워킹데드』는 미국에서만 200만 부가 넘게 팔린 인기작으로서, 지난 10년 사이 인기를 끈 좀비 소재 만화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작품이며,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이 궁금증에 원서로 구매하여 그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고 국내 출간을 기원할 정도로 오래 전부터 관심을 받아왔다.

>> 복잡한 인간 관계를 바탕으로 빠른 전개가 매력적인 페이지터너

스피디하면서도 흡인력 있는 전개가 매력적인 『워킹데드』는 좀비로 황폐화 된 세상에서 살아남은 이들간의 복잡한 관계를 주요 이야기 소재로 다루고 있다. 때문에 내용이 진행될수록 점차 좀비보다는 살아있는 인간에 더 초점을 두기 시작하는데, 아내를 잃고 두 아이를 돌보면서 슬픔에 잠긴 가장이나 죽어버린 자식들을 포기하지 못해 자신의 창고에 가둬둔 남자, 딸의 죽음을 눈 앞에서 목격하고 광기에 미쳐 살인을 하는 남자, 인자하던 노인이 일순간에 강력한 성범죄를 시도하고, 친한 친구가 자신을 죽이려는 살인마로 돌변하는 등 끊임없이 벌어지는 갈등구조는 기존의 식상한 좀비물의 한계를 벗어난 구성으로서 독자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 멸망한 세상에서 던지는 무엇이 정의인가라는 질문.

주인공 릭은 경찰로서 좀비에 의해 무너진 세상에서 생존해야 할 뿐 아니라, 그가 리더가 된 생존자 그룹을 안전하게 이끌어야 하며, 가정까지 지켜야 한다. 그러나 무법지대인 세상에는 그야말로 상상할 수 없는 상황이 끊임없이 벌어진다. 맞서야 할 것은 단지 좀비만이 아니다. 여성과 아이들을 노린 미친 연쇄살인마, 권력을 위해 살아있는 인간을 좀비들에게 먹이로 주는 냉혈 정치인, 가족을 잃고 미쳐버린 동료, 끊임없는 벌어지는 치정에 의한 사건사고, 자살, 추위, 기근, 오발사고 등 극한의 상황에 부딪게 되면서 등장인물들이 하나둘 자신이 세운 정의에 대한 가치관이 흔들리며 혼란에 빠진다. 릭은 생존자 그룹의 중심을 잡기 위해 법질서를 세우지만 결국 그 역시도 자신이 세운 법질서를 어기는 상황에 치닫게 된다. ‘정의’가 뒤틀린 세상에서 새로운 ‘정의’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편집자 리뷰

>언론사 서평
기나긴 연재 기간 동안 결코 힘을 잃지 않는 작품. 시련 속에서 진화하는 인간 군상의 모습이 갈수록 흥미진진하다.
― 《뉴욕 타임스》

탄탄한 현실감과 생동하는 캐릭터. 그저 그런 공포 만화와 비교할 수 없는 작품이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도 실낱같이 이어지는 인간성을 보여주는 걸작.
― 《판고리아》(호러 전문 웹진)

 

아마존 닷컴 독자 서평
- 『워킹 데드』는 조지 로메로의 좀비 영화가 끝나는 곳에서 시작한다. 변장한 슈퍼 영웅 만화에 질린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볼 작품.
- 집착, 비밀, 편견, 갈망…… 진짜 감정을 지닌 살아 있는 캐릭터들. 이런 좀비 만화는 처음이다.
- 내 작은 만화 책장에서 『왓치맨』의 옆자리를 차지할 작품.
- 어린이와 임신부에게는 권할 수 없는, 그러나 만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걸작의 반열에 오를 작품.

-워킹데드의 주요 사이트

http://en.wikipedia.org/wiki/Walking_dead

워킹데드 위키피디아

http://www.comicbookresources.com/?page=article&id=16474

로버트 커크먼 인터뷰

http://tonymooreillustration.com/gallery/main.php?g2_itemId=386

토니무어의 워킹데드 표지 갤러리


작가 소개

--

로버트 커그먼

미국 켄터키 주의 작은 마을 신시아나에서 자란 로버트 커크먼은 어린 시절부터 슈퍼 영웅이 등장하는 만화에 푹 빠져 지냈다. 스물한 살 때인 2000년, 중학교 시절부터 친구였던 토니 무어와 함께 독립 만화 출판사인 펑코트론을 설립한 그는 시가를 입에 문 근육질 교황이 예수 그리스도와 힘을 합쳐 대천사 미카엘을 구하는 내용의 만화 『배틀 포프Battle Pope』를 발표하며 만화 스토리 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마블 코믹스에서 슈퍼 영웅 만화의 스토리를 담당하다가 2003년 고향인 신시아나를 무대로 한 좀비 만화 『워킹 데드』를 발표하며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이 시리즈로 2010년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아이즈너 상을 수상한 커크먼은 현재 고향인 켄터키 주를 떠나 『스파이더맨』의 주인공과 같은 이름을 지닌 아들(피터 파커 커크먼)과 아내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로버트 커그먼"의 다른 책들